[생산운영관리] `좋은 사람들`의 물류 흐름 체계와 SCM 구축 효과에 대한 탐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물류전체흐름

정상 물류
흐름 세부사항

예외 물류
흐름 세부사항

SCM

POS SYSTEM

Conclusion
본문내용
About Company

● 1990년 국내 내의 업계 최초로 내의의 패션화 도입
 고감각 패션 내의 ‘James Dean’ 런칭

● 계속해서 고품격 내의 ‘제임스 딘 프레지던트’, 감각 내의
‘보디가드’, 즐거운 내의 ‘돈 앤 돈스’ 등 잇달아 런칭하며
연평균 200%이상의 초고속 성장

● 독특한 캐릭터를 바탕으로 한 세련된 감각의 제품력과 독창
적이고 신선한 충격을 주는 광고, 젊은 사람들 위주의 회사
특유의 패기에 의한 원동력으로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이룸

브랜드 및 유통망 소개

▶ 서울 : 보디가드(전문점 35개, 백화점 16개), 예스(전문점 30개, 백화점3개)
섹시쿠키(전문점 2개, 백화점 9개)
▶ 각 시ᆞ도 : 전문점과 백화점에 세 브랜드 도합 60여개 유통망 구축
▶ 미국 LA, 캐나다 벤쿠버, 중국 샹하이, 싱가포르에 현지 총판을 두고 관리
 보디가드 9개(미국), 돈앤돈스 20개(미국)ᆞ5개(캐나다), 예스 1개(싱가폴)


● 판매점에서의 재고 유지

▶ 기본적으로 POS SYSTEM에 의한 자동관리
 매장 등급에 따른 재고 기준량과 현재고의 비교에 따른 자동관리 체계
▶ 보완적으로 재고 정보의 공유에 의한 주문


 전산화된 POS system을 바탕으로
물류 센터와 각 판매점 간의 재고
정보를 공유하여, 부족 재고에 대한
매장 자체적 주문 가능
 행랑 제도와도 연결

정상 물류 (세부적 흐름)

 각 매장마다의 특성과 장점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
 고객의 매장 방문 후 구매율은 30~40%정도로 추정하고 있으며,
전국 200여 개의 매장 운영
 현재는 Digital 기술의 발전으로 본사에서의 매장관리기능 강화
(영상을 통한 실시간 매장 인테리어, 서비스 등 확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fill0***
    (2006.10.07 21:47:47)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미래의 SCM
  • 관리의 미래과제(1) E-SCM(2) 글로벌 SCM(3) 통합적 SCM(4) 친환경 SCMⅡ.글로벌 공급사슬관리1.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정의2.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의의3.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등장 배경(1) 세계 시장요인(2) 기술적 요인(3) 비용 문제(4) 정치/경제적 요인 4.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효과5.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고려사항(1) 공급자 탐색 및 평가(2) 리드타임과 운송형태(3) 공급업체 감독(4) 정치문제와 노사문제(5) 물류와 운송(6) 문화/사회적

  • 전략기법의 이해
  • SCM기대효과(7)SCM 실천사례3.CRM (1)CRM 정의(2)CRM의 등장배경 (3) CRM 도입연유(4)CRM 구현조건(5) CRM과 정보기술(6) CRM 실천사례4. EVA(1) EVA 정의(2)EVA의 배경(3) EVA의 정보 유용성(4) EVA의 구성요소(5) EVA의 산출방법(6) EVA의 실천사례5.KMS(1) KMS 정의(2) KMS의 필요성(3) ProKMS 개발배경 (4) KMS 실천사례1. ERP(1) ERP의정의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전사적 자원 관리)란 생산, 판매, 자재, 인사, 회계 등기업의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하나의 체계로 통합 및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물류 센터) → 배송(택배 업체)홈쇼핑 영업은 크게 이러한 네 단계로 구성된다. 이처럼 홈쇼핑은 일체의 중간 유통단계를 생략하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시킴으로써 유통구조를 합리화한 획기적인 영업 형태이다.(6) 홈쇼핑 산업의 분야기존의 CATV 홈쇼핑 업체로 시작한 업체들은 현재 카탈로그 홈쇼핑과 인터넷 홈쇼핑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GS 홈쇼핑과 CJ 홈쇼핑은 각각 GSeShop과 CJmall을 운영하고 있으며, 후발 3사도 모두 인터넷 쇼핑몰을 운

  • [물류관리론] 구매 및 조달 관리
  • 관리의 사례분석((주)POSCO)Ⅴ.e-Procurement1. 개념 정의2. 프로세스 정의3. 세부구현 내역4. e-Procurement 사례((주)대림산업)Ⅵ.VMI1. 개념 정의2. VMI 도입의 필요성3. VMI 프로세스 모델4. VMI 도입의 기대효과5. 적용사례((주)암웨이)Ⅶ. CPFR1. CPFR의 개념2. 단계별 프로세스 정의3. CPFR 사례(국외/국내)4. VMI와 CPFR의 비교Ⅷ.구매 관리 사례1. BPO2. 구매 BPO3. 구매 BPO 사례((주)엔투비)Ⅸ.결 론Ⅰ. 서 론1. 연구의 배경기업 경영에서는 그동안 생산과 판매

  •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분류,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설립단계, 확산지연,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메일광고, 적용 사례 분석
  • 의 활성화와 세계화 시대의 도래로 기업의 경영과 마케팅 전략들은 더 이상 자국에 한정하지 않고 국가간 우위의 확보를 위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물류 시스템의 구축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서 인식될 수 있다. 최근 물류 분야에서는 공급 체인(supply chain) 개념을 적용한 파트너십(partnership)과 전략적 제휴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으며, 물류 기능간 통합 관리를 강조한 공급 체인 관리(SCM)의 개념을 통해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