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한남동 단국대 부지 - 한남더힐 성공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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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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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구 한남동 단국대 부지
『 한남 더힐 』성공사례 연구
*
Ⅱ SWOT 분석
목 차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1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2
Positioning 목표시장에 브랜드포지셔닝
3
7
Ⅳ 4Ps 전략
12
Ⅴ 결론
19
Ⅲ STP 전략
8~11
Ⅰ 개요
3
용산구 한남구 단국대 부지 『한남 더힐』 성공사례 연구
*
Ⅰ. 개 요
1994년부터 추진되어 온 단대 부지 재개발 사업은 땅 주인이 여러번 바뀌는 과정에서 권리
관계가 복잡해지고 20여건의 소송이 제기되었으며, 또 사업초기 시행 시공사들의 잦은 부도
와 외환위기 등이 겹쳐 차질을 빚은 뒤 부실 채권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15년간 온갖 난항을
겪었다.
2006년 시행사인 한스자람이 소송을 모두 정리하지는 못한 채 대지 매입을 하고 금호건설을
시공사로 주택사업을 진행해 왔으나 채무자인 예보와 법정 공방전까지 금호도 겹겹의 좌초
위기를 맞았다.
온갖 곡절 끝에 2008년 12월 분양을 계획했으나 서울에서 최고 입지를 자랑하는 고급아파트
지만, 3.3㎡임대보증금이 최고 2500만원에 달할 정도로 비싸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집중된
것과 부동산 경기가 더욱 위축된 상황에서 분양성적에 따른 부담감으로 2009년도 2월로 분양
이 미루어 졌지만 결국 서울의 미지막 노란 자위 입지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고급임대”란
묘수를 끌어내어 극적인 반전을 이루어낸 성공 사례이다.
이번 발표는 글로벌 경기침체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초호화 보증금을 필요로 하는 임대
아파트인 점을 감안하면 예상치 못한 높은 청약 율을 내고 청약금만 700억 원이 넘게 동원한
“한남 더힐”이 어떠한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할 수 있었나 하는 마케팅 분석과 5년이 지난
임대 약정 기간후 입주자들의 분양 전환 가격에 대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할 것인
가를 예상하며 부동산을 공부하는 학생의 입장에서 분석해 보기로 한다.
용산구 한남구 단국대 부지 『한남 더힐』 성공사례 연구
*
*
Ⅴ. 결론
내용정리할것~~~~~~~~
옛 단국대 부지
용산구 한남구 단국대 부지 『한남 더힐』 성공사례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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Ⅴ. 결론
내용정리할것~~~~~~~~
조 감 도
용산구 한남구 단국대 부지 『한남 더힐』 성공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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