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비용우위 전략, 제품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30 / 2019.07.3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비용우위 전략, 제품 차별화 전략)
목차
Ⅰ. Dell 컴퓨터의 비용우위 전략
1. 직접 판매
2. 대량맞춤 생산 방식

Ⅱ. Dell 컴퓨터의 제품 차별화 전략
1. 리튬이온 배터리(노트북)
2. 24시간 고객 센터 운영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Dell 컴퓨터의 비용우위 전략

비용우위 전략이란 경쟁사보다 낮은 비용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는 경영전략을 의미한다. 비용우위 전략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경우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해나갈 수 있다.

1. 직접 판매

직접 판매란 기업이 중간 유통업체를 거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직판매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2. 대량맞춤 생산 방식

“대량맞춤이란 대량생산(Mass)과 맞춤화(Customization)가 결합된 용어로 대량생산을 통해

Ⅱ. Dell 컴퓨터의 제품 차별화 전략

제품 차별화 전략이란 기업이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특별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고객들로 하여금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전략을 의미한다.

1. 리튬이온 배터리 (노트북)

데스크탑과 달리 노트북은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다. 한 번의 충전으로 장시간 노트북을 이용하기

2. 24시간 고객 센터 운영

24시간 고객 센터 운영은 Dell 컴퓨터의 서비스 차별화 전략이라 할 수 있다. 자사 제품을
참고문헌
- 보스톤코리아, 델(DELL) 직접 판매 방식 창립자인 마이클 델 회장 밝혀, 2007.05.05.
- 중앙일보, 델컴퓨터, 나이키, 한샘 성공 비결은 ‘대량맞춤’, 2003.08.27.
- Michael Dell(2000), 컴퓨터 업계에 혁명을 불러일으킨 델 컴퓨터사의 전략, 네오넷코리아
- 마이클 델(2001), 다이렉트 경영, 동방미디어
- 김광희(2003),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 사례 연구 : 델 컴퓨터를 중심으로, 협성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학] 기업의 ICT 활용으로 인한 기업과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력에 관하여
  • 비용, 품질, 상품의 제공 속도와 같은 핵심적 전략을 둘러싼 시장경쟁에서 야기된다. 기업 간 경쟁의 심화는 기업들로 하여금 비용과 품질, 고객서비스 향상의 개선에 나서게 만들고 있다. 경쟁의 한 가지 영향은 구매자 쪽으로 힘이 이동하고 조직들도 이 상황에 적응해야 한다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고객세분화에 발맞춘 조직화는 강력한 기업혁신 추세의 하나이다. 조직 활동을 재촉하고 변화를 유인하는 중요한 힘은 더 이상 최고경영자의 명령에 달

  •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미래
  • Dell 컴퓨터 사례를 통한 초이스보드를 통한 경쟁우위 확보유형 5(1) 델의 고객중심적 비즈니스 모델 6Ⅲ 소매업의 변화 유형 131. 소매유통업의 변화양상 13(1) 국외 소매업 13(2) 국내 소매업 132. 소매업의 발전방향 23Ⅳ 하이퍼 중개: 클릭에 의한 상거래 241. 정보중간상의 주도 24(1) 성공적인 정보 중간상들의 특징 252. 클릭을 통한 거래 263. 전자상거래의 유형 26(1) 인터넷 접속 서비스(ISP: Internet Service Provider) 26(2) 인터넷 소프트웨어 개발(Internet S/W

  • [경영학]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 전략의 경우에는 브랜드가 출시될 때마다 소비자의 인지와 이미지를 구축시키기 위한 막대한 비용지출이 필요하지만 통합 브랜드의 경우에는 각각의 제품에 막대한 비용을 투여할 필요가 없게 된다. 결국 기업의 자원 소비 효율성을 향상시켜주고 수익 창출을 극대화해 시장 선도성을 확보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준다.하우젠 제품은 기능과 실용성을 중심으로 하던 기존 제품과는 다르게 차별화된 기능과 고품격,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만들어

  • 정보시스템 - CRM의 사례와 설명 그리고 G-CRM 사례까지
  • 비용을 축소시키고자 저조한 수익성을 기록하거나 그 하향세가 뚜렷한 제품의 축소 및 포기하게 되었다. 그와는 반대로 수익성이 높은 제품은 차별화와 세분화를 통해 신규고객과 우량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게끔 하는 CRM 정책을 시행했다. 셋째, 우량고객의 니즈(Needs)를 파악한 제품군의 생산LG카드는 우량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먼저 파악하고 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전략을 수립 실천하고 있다. 30~40대의 고객들

  • [정보시스템] CRM의 정의와 사례 그리고 G-CRM에 관해서
  • 비용을 축소시키고자 저조한 수익성을 기록하거나 그 하향세가 뚜렷한 제품의 축소 및 포기하게 되었다. 그와는 반대로 수익성이 높은 제품은 차별화와 세분화를 통해 신규고객과 우량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게끔 하는 CRM 정책을 시행했다. 셋째, 우량고객의 니즈(Needs)를 파악한 제품군의 생산LG카드는 우량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먼저 파악하고 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전략을 수립 실천하고 있다. 30~40대의 고객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