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비용우위 전략, 제품 차별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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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비용우위 전략, 제품 차별화 전략)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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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Dell 컴퓨터의 비용우위 전략
1. 직접 판매
2. 대량맞춤 생산 방식
Ⅱ. Dell 컴퓨터의 제품 차별화 전략
1. 리튬이온 배터리(노트북)
2. 24시간 고객 센터 운영
참고자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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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Dell 컴퓨터의 비용우위 전략
비용우위 전략이란 경쟁사보다 낮은 비용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는 경영전략을 의미한다. 비용우위 전략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경우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해나갈 수 있다.
1. 직접 판매
직접 판매란 기업이 중간 유통업체를 거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직판매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2. 대량맞춤 생산 방식
“대량맞춤이란 대량생산(Mass)과 맞춤화(Customization)가 결합된 용어로 대량생산을 통해
Ⅱ. Dell 컴퓨터의 제품 차별화 전략
제품 차별화 전략이란 기업이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특별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고객들로 하여금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전략을 의미한다.
1. 리튬이온 배터리 (노트북)
데스크탑과 달리 노트북은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다. 한 번의 충전으로 장시간 노트북을 이용하기
2. 24시간 고객 센터 운영
24시간 고객 센터 운영은 Dell 컴퓨터의 서비스 차별화 전략이라 할 수 있다. 자사 제품을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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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스톤코리아, 델(DELL) 직접 판매 방식 창립자인 마이클 델 회장 밝혀, 2007.05.05.
- 중앙일보, 델컴퓨터, 나이키, 한샘 성공 비결은 ‘대량맞춤’, 2003.08.27.
- Michael Dell(2000), 컴퓨터 업계에 혁명을 불러일으킨 델 컴퓨터사의 전략, 네오넷코리아
- 마이클 델(2001), 다이렉트 경영, 동방미디어
- 김광희(2003),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 사례 연구 : 델 컴퓨터를 중심으로, 협성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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