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동대문시장의 유통과정 및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동대문 시장의 역사
2.동대문 시장의 규모

Ⅱ.본론
1.동대문 시장의 유통과정
2.동대문 시장의 매력성
3.동대문 시장의 구조적 특징
4.동대문 시장의 문제점과 대안

Ⅲ. 결론
1.동대문 시장의 현황과 전망
2.동대문 시장의 관광 특구화

본문내용
Ⅰ. 서론

동대문 시장은 남대문 시장과 더불어 우리 나라 재래시장의 산 역사이며, 재래 시장 현대화의 상징이기도 하다. 3만여 개의 상점, 원단, 부자재 점포가 밀집되어 있으며 2만여 배후 봉제공장 등이 인근에 집적해 있다. 현재 동대문 시장을 이용하는 1일 유동인구는 20~30만 명에 육박하며, 매출액도 400억 원 정도로 추정된다. 이는 세계에서 그 사례를 찾아볼 수 없는 유일한 시장이기도 하다.
현대화 된 새로운 개념의 패션쇼핑몰이 동대문 시장을 중심으로 속속 개발되면서 국내 유통시장의 큰 변화와 함께 동대문 드림의 신화를 탄생시켰다. 특히 `98. 8. 밀리오레와 `99. 2. 두산타워의 등장은 도, 소매가 혼재된 젊음의 패션특구로 신세대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기존 백화점과 의류 군집상가 등을 위협하는 존재가 되고 있다. 동대문의 재래의류시장 재개발붐은 동대문 상권을 도매기능은 동부 디자이너 클럽, 팀 204 등이 주도하고 있으며,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진 서부의 소매상권은 밀리오레, 두산타워, 프레야타운이 함께 트리오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이제 동대문 시장은 현대화된 패션쇼핑몰과 기존의 재래시장간의 경쟁과 활력으로 국내 최대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리가 잘되어있네요.
  • yr2***
    (2007.05.21 19:26:57)
회원 추천자료
  • [유통] 재래시장과 대형할인점의 상호 공존방안
  • 시장의 현황2. 재래시장의 문제점3. 대형할인점의 현황Ⅳ. 재래시장과 대형할인점의 SWOT 분석Ⅴ. 재래시장과 대형할인점의 상호 공존방안1. 상호 공존 방안의 제시2. 공존전략 제시에 따른 세부협력 방안3. 운영에 따른 상호 공존방안Ⅵ. 결론 및 제언1. 연구 결과의 요약2. 제언Ⅰ. 서론우리나라는 1960년대 이후 제조업 중심의 근대화․공업화 정책의 추진과 수출주도형 성장정책을 전개해 오는 과정에서 유통부문이 소홀하게 다루어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 과정에서fan의 의미가확장 발전돼서 열광적(fanatical)이라는 뜻으로, 팬덤(fandom)은 팬(fan)의 집단적 현상과의식을 가리키는 말로 쓰이게 되었다.그리고 이제 이들팬(fan)과 팬덤(fandom)은 대중문화가 산업으로써 번창하게되는 기반이되는 수요를 창출하는 수요자의 개념으로받아들여지고있다. 1990년대이후 10대마케팅은 대중문화의 가장번창한 사업이 되었다. 그바탕이 바로팬과 팬덤으로 그들이 창출하는 수요와시장의 규모는 현대의 그어떤 산업보다도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 선정1)시장세분화2)표적시장선정7. 자사 분석1)Dream Mart의 소개2)포트폴리오 분석8. 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차별화 전략2)포지셔닝9.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5)SERVICE전략III. 중국시장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WTO가입에 따른 산업별 영향 분석2)소득의 지출구조3)시장규모4)시장특성2. 정치 환경1)중국의 21C 국가 발전 전략2)중국의 유통 정책3)중국의 유통 구조4)높은 장벽의 시장 규

  • [경영전략] 11번가 소비문화의 형태에 따른 이윤창출 극대화 방안
  •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2. 조사의 목적본 조사의 목적은 새로이 런칭한 11번가의 시장경쟁력을 신장시켜 인터넷 오픈마켓 경쟁구도에서 비교우위를 점하고 충성고객층을 확보하여 향후 안정적인 발전을 꾀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다. 따라서 아직 신생기업인 11번가가 공고한 양강구도를 구축하고 있는 지마켓과 옥션에 대항하여 어떠한 특성을 갖추어야하며 어떠한 사업 방향을 견지하여야 하는지에 대한 연구

  • 인터넷 쇼핑몰의 분석과 발전 전망
  • 발전인터넷이라는 매체의 장점인 시공간적 제약의 극복, 무한한 컨텐츠 제공에의 편의 등을 고려하여 인터넷 쇼핑몰를 단순히 의류상품만 판매하는 쇼핑몰로 보는 데서 그치지 말고,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고함으로써 쇼핑몰 이상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확장할 수 있고 동종 및 이종간의 신규 시장 기회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와 가능성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참고문헌 네이버 http://news.naver.com/ 네이버 뉴스, 백과사전통계청 사이트 http://www.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