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라면시장에서 오뚜기의 매출향상 전략수립을 위한 마케팅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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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Situation Analysis
1. 3C Analysis

II. Strategy Proposal
1. Marketing Mix

III. Conclusion
본문내용
I. Situation Analysis

전문 식품제조 기업으로서의 신뢰
긍정적 기업 이미지
2005년 올해의 브랜드대상 수상
2005년 대한민국 사회책임경영 대상 수상

웰빙, 로하스 등 새로운 트렌드에 따른 시장 기회
고품질, 고가 식품 등장의 기회

연령별 주당 라면 구매횟수


이렇게 도출된 포지셔닝 맵상에서 가까이 있는 연령대와 구매횟수의 관계는 서로 가까이 위치할 수록 연관성이 높은 것으로 해석된다. 20, 30대의 주당 라면 구매횟수가 9,7,6회 정도로 다른 연령대보다 높게 나타나 20, 30대를 MAIN TARGET으로 잡아 그들의 취향에 맞춘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연령별 선호 라면 브랜드


20,30대는 주로 신라면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옆의 포지셔닝 맵에서 볼 수 있듯이 20대가 눈에 띄게 선호하는 라면브랜드가 없다. 이는 20,30대에서 신라면의 매출을 따라잡을 만한 틈새시장이 존재한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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