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라면시장에서 오뚜기의 매출향상 전략수립을 위한 마케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Situation Analysis
1. 3C Analysis
II. Strategy Proposal
1. Marketing Mix
III. Conclusion
- 본문내용
-
I. Situation Analysis
전문 식품제조 기업으로서의 신뢰
긍정적 기업 이미지
2005년 올해의 브랜드대상 수상
2005년 대한민국 사회책임경영 대상 수상
웰빙, 로하스 등 새로운 트렌드에 따른 시장 기회
고품질, 고가 식품 등장의 기회
연령별 주당 라면 구매횟수
이렇게 도출된 포지셔닝 맵상에서 가까이 있는 연령대와 구매횟수의 관계는 서로 가까이 위치할 수록 연관성이 높은 것으로 해석된다. 20, 30대의 주당 라면 구매횟수가 9,7,6회 정도로 다른 연령대보다 높게 나타나 20, 30대를 MAIN TARGET으로 잡아 그들의 취향에 맞춘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연령별 선호 라면 브랜드
20,30대는 주로 신라면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옆의 포지셔닝 맵에서 볼 수 있듯이 20대가 눈에 띄게 선호하는 라면브랜드가 없다. 이는 20,30대에서 신라면의 매출을 따라잡을 만한 틈새시장이 존재한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