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코카콜라 그룹 소개
콜라산업의 특성
코카콜라 상황분석
전략적 의사결정의 딜레마
코카콜라의 전략적 선택
타산업에서의 양대 경쟁 구도 - 항공기
- 본문내용
-
콜라 산업의 특성
원액시럽을 탄산제조업자에게 공급
- 한 공장이 미국 전역에 공급할 수 있는 공급력 지님
기계경비나 인건비 등 다른 제품에 관련된 자본비용은 큰부분 차지하지 않음
보틀러의 납품회사와 직접 협상
탄산제조업자들에게 판매촉진 및 마케팅, 그들과 관계된 일련의 과정에
많은 비용 투자 – 총 비용 중 광고와 마케팅 비용이 39% 차지
규모의 경제를 통한 높은 수익성
양대 경쟁 체제 - Coke 와 Pepci와의 경쟁으로 소규모 독립 탄산음료제조업 감소
경쟁 관계
코카콜라
2차 대전 이후 유럽 진출
경쟁자 인식-> 마케팅 시작
해외시장 개척
다이어트 코크 대성공
뉴코크 실패, 클래식으로 만회
브랜드 중요성 인식
기존 거래 유지 위한 비용 발생
파운틴 채널 65% 점유
팹시
펩시 챌린지 : 젊은 세대 강조
국내시장 공격
-> 점유율 2배 향상
광고비 약 100% 인상
마케팅 강화
펩시 챌린지 재가동
파운틴 채널 공격적 침투
신시장 개척 집중
비탄산음료 부문 우위 선점
-> 두 기업의 콜라전쟁으로 75-95년까지 탄산음료 시장 연 10% 성장체계화된 마케팅과 판매촉진은 음료시장에서 콜라의 65% 선점에 기여콜라는 미국문화로 상징!!!!!!
자료평가
- qhfaksf sadf qhf볼만해용
- dky***
(2009.11.29 20:39:39)
- ^^
- visp***
(2006.05.25 19:54: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