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관리 촉진전략] IMC 관점에서 본 코카콜라의 브랜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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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MC의 개념

IMC의 환경 요인 분석 (한국 vs 미국)

코카콜라사의 브랜드 기획 및 전략

코카콜라사의 마케팅 전략 및 사례

결론
본문내용
IMC 란?

광고, DM (Direct Marketing), SP (Sales Promotion), PR (Public
Relations)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수단들을 통합하는 총괄적 계획의 부가적 가치를 인식하는 Marketing Communication Plan의 개념이다.

다양한 매체 시장

아직 중앙방송이 큰 힘을 발휘
하고 있고 지방 방송은 아주 제한
되어 있으며 케이블 방송 자체도
실제 보급률이 낮아 다양성이 떨어
진다.

시장 장악력이 제조업자들로부터 소매업자로 이동

전국 체인을 가진 소매업자들
(Ex. Sears, W-Mart 등)이
막강한 힘을 발휘하면서 제조업자
들과는 별도로 Promotion을 하고
가격정책도 나름대로 할 수 있는
재량권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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