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옥션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busines의 배경 (Background of E-business)
2. 옥션의 소개 (Introduce of Auction)
3. 옥션의 분석 (Analysis of Auction)
4. 창의적 경영 (Smart Management)
5. 결 론 (Conclusion)
6. 참고문헌 (Reference)
본문내용
1) E-Business기업의 정의

• E-business는 IT(Internet Technology)를 활용하여 기업의 주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것을 의미한다. (IBM의 정의)

• IBM이 보는 e-Business의 형태는
① 구매, 생산, 판매 등 핵심적인 프로세스를 전환
② 신축적이고 광범위한 e-Business의 응용을 실현
③ 측정할 수 있고 실효성있고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
④ e-Business 시스템에서 얻은 지식과 정보를 다시 활용해 비즈니스에 적용

• e-Business는 기업간의 영업 및 마케팅활동을 중심으로 기업간의 정보공유와 의사 결정모형을 통합한 확장된 e-Commerce의 연결이라고 할 수 있다. 공급자의 기간업무 시스템을 Intranet, Extranet, 혹은 Web 환경을 통해 중요 거래선, 직원, 자원공급 거래선에 연결한 기존의 전통적 정보시스템 자원과 Web의 무한한 영역의 결합이다.

• Web을 통한 마케팅 활동이 다양해지면서 Interent Marketing이나 Web Marketing이라는 개념이 자연스럽게 형성되었고, e-Commerce영역에서 다루어지지 않는 Customer Service, Promotion, Marketing활동 등이 강화되면서 수주 -> 제조 -> 납기의 단순한 채널이 무력화되면서 Web을 통한 새로운 영업/마케팅 활동이 대두되었고, 이러한 모든 영업/마케팅 활동을 e-Business라고 거시적으로 설명하기도 한다. 이러한 경우 e-Business는 i-Business나 Internet Marketing 등의 개념과 동일시되어 사용된다.
참고문헌
• 국내 인터넷 사이트 현황 및 성공전략 분석 (인터넷 메트릭스, 2001)
• 국내 인터넷 쇼핑 시장 분석 및 전망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2004.5)
• 성공! e상인 인터넷 창업교육 (옥션, 2005. 8)
• 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장영, 2000)
• 아시아는 이베이의 미래다 - 멕휘트먼 사장 인터뷰 (비즈넷타임즈, 2004)
• 옥션 스토어 운영 가이드 (옥션, 2005. 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즈니스] 페덱스(FedEx) 분석
  • 입장에둔 경영혁신을 말하는 것이라 불 수 있겠다. 또한 Fedex는 물리적 인프라스트럭처와 가상적인 인프라스트럭처를 정보시스템, 비즈니스프로세스, 조직의 영역에 걸쳐 잘 통합함으로써 이비지니스로의 변화에 성공할 수 있었다. Ⅳ. 참 고 문 헌e-business 시대를 위한 경영정보시스템 -사이텍미디어Turban의 전자상거래 -사이텍미디어디지털경제시대의 경엉정보시스템 -한울출판사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 -을유문화사Fedex 홈페이지 www.Fedex.com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무선 인터넷 -모바일 상의 인터넷을 중심으로
  • 분석을 위한 새로운 모델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② 사용자 주도형 콘텐츠 강화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시장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인터넷의 UCC열풍이 모바일에서 모바일 UCC로 재현되고 있으며 UI(사용자 인터페이스), 폰트 등의 다운로드를 통해 사용자별로 특화하려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예를 들면, 배경화면 서비스는 사용자가 직접 찍은 사진으로 대체되고 있으며 당분간 이 추세는 바뀌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대기화면은 사

  • [무선인터넷]무선인터넷의 현황 및 발전방향에 관하여
  • 이비지니스(e-business)로 요약되는 지식과 정보에 기반을 둔 비즈니스의 변화, 정보 공유를 통한 사이버 세계의 활성화, 언론이나 방송 등을 대체할 새로운 미디어로서의 역할 등 경제적, 문화적, 정치적 관점에서 인간의 삶에 혁신적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호출기로부터 시작하여 셀룰라 핸드폰(celluar handphone), 개인 휴대 전화기(PCS)를 거쳐 조만간 상용화될 IMT2000기반의 이동통신까지 최근 몇 년 사이에 이동 통신 환경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 [학사][뉴미디어] 모바일미디어의 이해와 발전방향
  • , 2000신성문, 모바일 인터넷 시장에서 모바일 포털의 중요성과 경쟁동향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제6회 전자상거래 워크샵, 발표자료, 2001.12.8양종인, 윤희도, 도약기에 접어든 무선인터넷: 이동전화업계의 새로운 수익창출원, 동원경제연구소연세대학교 휴먼인터페이스 연구실 자료신성문, 무선인터넷 지원 단말기 업체의 경쟁력 결정요인, Trends(e-Business Infra), 정보정책연구원권재원 통신서비스 실패원인 분석을 통한 사업성 평가 기준 개발

  • 무선 인터넷 -모바일 상의 인터넷을 중심으로
  • 분석을 위한 새로운 모델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② 사용자 주도형 콘텐츠 강화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시장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인터넷의 UCC열풍이 모바일에서 모바일 UCC로 재현되고 있으며 UI(사용자 인터페이스), 폰트 등의 다운로드를 통해 사용자별로 특화하려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예를 들면, 배경화면 서비스는 사용자가 직접 찍은 사진으로 대체되고 있으며 당분간 이 추세는 바뀌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대기화면은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