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현대자동차의 동유럽 진출 - 입지선정 이슈와 관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들어가며

II.유럽 시장 전망
1.유럽시장전망
2.현대∙기아차의 판매목표

III.유럽 시장 전망
1.과거 유럽 시장 점유율 변화(1997년~2002년)
2.유럽 시장 점유율 변화예상(2003년~2008년)
3.제조사 전략 분석
4.경쟁자로부터의 교훈
5.판매전망

IV.유럽공장 설립 필요성

V.경쟁사 유럽 공장 운영
1.경쟁사 유럽 공장 운영 배경
2.경쟁사 유럽 공장 현황

VI.현대자동차 자사 분석
1.제품 포트폴리오 분석
2.공장부지 검토결과

VII.결론

Reference
본문내용
많은 기업들은 여전히 기본적인 마케팅 이슈로 경쟁하고 있다. 유럽 시장에서 성공한 제조사는 높은 이미지 위치를 달성하고 있으며 경쟁사에 비해 감정적 가치로 차별화를 하고 있다. 자동차 생산에 있어서도 기능적이면서 감정적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고 주요 수요범위를 만족시킬만한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유통부분에 있어서는 채널의 질과 높은 판매 효율성을 통제하고 프리미엄 가격과 소비자 투명도에 근거한 가격포지션 최적화를 통해 가격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에 반해 유럽시장에서 실패한 제조사는 확실한 브랜드 창조와 이미지 감정화에 실패하였다. 제품 생산에 있어서도 높은 수준의 자동차를 만들기 보다는 중간 수준의 자동차를 만듦으로써 경쟁적이지 못한 품질을 제공했다. 유통에 있어서는 딜러의 낮은 효율성과 약한 시장범위 때문에 판매에 있어서 약한 경쟁력을 가질 수 밖에 없었고 가격에 있어서는 약한 경쟁적 가격위치와 낮은 가치전달의 투명성 때문에 경쟁사에 뒤질 수 밖에 없었다.
참고문헌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04년 EU 확대와 유럽경제의 변화, 김흥종 외 4인, 2003.12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유럽 자동차 기업들의 중 동구 시장진출현황, 박영곤, 2004, 10,21
삼성경제연구소, EU의 동구 확대와 시사점, 2003. 12. 1.
외교통상부, EU의 무역관련 환경기준, 2004. 3
한국무역협회, 중․동구 EU 가입 현황 및 대응방안, 2002. 5.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2004년 자동차산업.
현대․기아자동차. 2004 자동차산업
Transport Intelligence, Central And Eastern Europe Logistics Report, 2004.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
  • 생산대수 :170만 대(05년 12월 기준)로 10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도요타도 현대 자동차를 경쟁자라 인정했다.이쯤 되면 국내에서 당연 판매 1위인 현대 자동차에 대해 궁금하지 않은가. 현대 자동차의 이념은 무엇인지, 그 저력이 무엇인지, 어떠한 경영방침으로 성장해 왔는지 말이다. 이 것이 국제경영론 1조가 ‘현대자동차’를 발표 과제로 선정한 이유이다.2 기업소개1. 현대를 이끄는 CEO(1) CEO - 정몽구 회장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

  • [인적자원관리] 현대자동차의 인적자원관리와 교육훈련
  • 자동차를 인수함으로써 국내 최대, 세계적인 자동차회사로 발돋움할 수 있었다. 이와 더불어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도 점차 넓히는 중이다. 또한 환경 친화적 디젤 엔진을 개발함으로써 친환경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갖게 될 것이다. 이는 국내 최초로 유럽환경규제 유로5 기준에 만족한 것으로, 글로벌 환경이슈와 고유가에 대한 연비 개선이라는 세계 자동차의 요구에 효과적인 대응 방안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현대차는 1998년에 출시

  • 베트남 도이모이 정책
  • 관련 외국인투자 장려위한 인센티브 정책도입을 제안함. o 지난 몇 년 동안 주재국 제조산업(원유채광, 자동차, IT, 철강, 전자, 신발)에 외국인투자 기업들의 역할이 증대되어 왔으며, 국내 산업총생산 중 2006년 36.4%, 2007년 44% 각 각 차지함. 3. 하노이&호치민시 부동산시장 이슈 및 전망(VN News, 3.15ㆍ17) o 올해 하노이 인민위원회는 토지사용권 공매를 통해 약 1.4억불의 자금조달을 계획하고 있으며, 해당 공매지역의 토지인프라개발 예정임. - 공매 예

  • [마케팅]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향후 마케팅 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현대자동차의 매력적 마케팅목차■ 진행과정1. 오늘날의 현대1.1. 현대자동차의 목표시장과 환경1.2.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vision1.3. 마케팅전략2. 현대자동차의 현재2.1. 현대자동차의 경영이념2.2. 2010 vision2.3. 마케팅 전략2.4. 해외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위치3. 진단 및 평가3.1. 현재 사업SWOT Matrix분석3.2. Kano model을 통한 강점파악 및 차별화 point3.3. 현대자동차 주력기종의 BCG model분석3.4. 경쟁기업의 마케팅 전략4. 앞으로의 마케

  • [학사][경영]세계 자동차산업 완전분석 동양과 전망
  • I B - L e a g u eAutomobile Industry Analysis< 차 례 >Executive Summary 1I. Global Industry Analysis 21. 자동차산업의 분류와 범주 2(1) 자동차 산업의 정의와 분류 2(2) 자동차 관련산업 22. Historical Development 3(1) 자동차산업의 생성 3(2) 포드 혁명과 GM의 세계제패 4(3) BIG3의 세계진출과 유럽시장의 확대 4(4) 일본의 세계제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