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장에 대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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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01.2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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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묘지문화가 바뀌고 있다.
2. 수목 장이란..?
3. 상황분석 - 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4. 마케팅 믹스 – 제품전략, 가격전략, 촉진전략
5. SWOT 분석
6. 차별적 우위 – 이미지면 부각
7. 역동성 ( 전략 캔버스 ) – 선발주자로써 방어전략
8. 수목 장에 대한 사회적 영향
본문내용
수목장이란..
묘지 난 해소와 산림보호라는 이중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수목장도 자연 회귀형 장묘 법이다.
수목 장은 사람이 죽으면 화장한 다음 유골을 나무 밑에 묻거나 뿌리는 것으로 나무와 숲과 함께 영생 하도록 한다는 자연친화적 장묘 형태이다.


시장분석(외적환경분석)
현재 수목 장을 하는 나라로는 대표적으로 독일과 일본 등이 있다.
일본
-이즈미 메모리얼센터에선 ‘미니 수목 장’을 볼 수 있다. 장묘 문화 운동을 벌이고 있는 민간단체 ‘엔딩 센터’의 회원들을 위해 만들어진 이곳은 산 속에 자리잡은 수목 장과는 다른 모습이다.

일본
애초 이 회원들이 아이디어를 냈다. 운영자 오오누마씨는 묘지 인근 산림에다 수목 장을 조성하려 했지만 허가가 나지 않았다고 한다. 굽히지 않는 회원들의 의지는 공원묘지 안에 수목 장을 만들자는 의견으로 표출됐다. ‘누워있는 아파트’ 형태의 공동 수목 장이 탄생하게 된 배경이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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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 같은 자료를 올리세요.운영자도 자료의 수준을 고려해서 개시하세요.
  • rhan***
    (2008.11.01 14:25:4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이딴 쓰레기 같은 중학생 리포트 올리지 마라.. 수목장에 대한 개념도 탑재하지 않았고 목적이나 문제점도 없고.. 결론은 찾아 볼 수도 없다.. 이렇게 정리하면 C-도 못 주겠다..
  • wattasi***
    (2007.12.06 12:3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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