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장에 대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묘지문화가 바뀌고 있다.
2. 수목 장이란..?
3. 상황분석 - 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4. 마케팅 믹스 – 제품전략, 가격전략, 촉진전략
5. SWOT 분석
6. 차별적 우위 – 이미지면 부각
7. 역동성 ( 전략 캔버스 ) – 선발주자로써 방어전략
8. 수목 장에 대한 사회적 영향
- 본문내용
-
수목장이란..
묘지 난 해소와 산림보호라는 이중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수목장도 자연 회귀형 장묘 법이다.
수목 장은 사람이 죽으면 화장한 다음 유골을 나무 밑에 묻거나 뿌리는 것으로 나무와 숲과 함께 영생 하도록 한다는 자연친화적 장묘 형태이다.
시장분석(외적환경분석)
현재 수목 장을 하는 나라로는 대표적으로 독일과 일본 등이 있다.
일본
-이즈미 메모리얼센터에선 ‘미니 수목 장’을 볼 수 있다. 장묘 문화 운동을 벌이고 있는 민간단체 ‘엔딩 센터’의 회원들을 위해 만들어진 이곳은 산 속에 자리잡은 수목 장과는 다른 모습이다.
일본
애초 이 회원들이 아이디어를 냈다. 운영자 오오누마씨는 묘지 인근 산림에다 수목 장을 조성하려 했지만 허가가 나지 않았다고 한다. 굽히지 않는 회원들의 의지는 공원묘지 안에 수목 장을 만들자는 의견으로 표출됐다. ‘누워있는 아파트’ 형태의 공동 수목 장이 탄생하게 된 배경이다.
자료평가
- 자료 같은 자료를 올리세요.운영자도 자료의 수준을 고려해서 개시하세요.
- rhan***
(2008.11.01 14:25:43)
- 이딴 쓰레기 같은 중학생 리포트 올리지 마라.. 수목장에 대한 개념도 탑재하지 않았고 목적이나 문제점도 없고.. 결론은 찾아 볼 수도 없다.. 이렇게 정리하면 C-도 못 주겠다..
- wattasi***
(2007.12.06 12:38: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