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코닥 디지털카메라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을 위한 상황 분석 Fact Boo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3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 분석

2. 소비자 분석

3. 제품 분석

4. 광고 분석

5. 해결과제 및 전략목표
본문내용
▣ 세부 분석 방법

- 신문기사 검색을 통해 디지털 카메라 시장
전문 조사기관이자 유일한 조사기관인
‘GFK코리아’의 조사결과 보도 자료를 분석함

- ‘GFK코리아’와의 개별 contact를 통해
세부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함



※ 시장 분석의 한계
- 유일한 조사기관인 GFK코리아의 조사는 정식
유통되는 대리점들의 판매량을 집계한 것이므로,
일본 직수입품(남대문, 용산 유통)이나 인터넷쇼핑몰
까지 고려된 정확한 시장 분석에는 한계가 있음

- 또한, 지난 수년간의 시장점유율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가 전무했으므로 2002년 4/4분기 조사
자료만을 활용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분석 기법을 사용하고 있던 최고 전문가였습니다. 그는 아주 기본적인 개념을 중심으로 설명했고,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 저로서는 엉뚱한 질문을 계속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더니 그 친구가 혹시 볼펜하고 종이가 있냐고 물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그가 이끄는 대로 빈 강의실로 들어갔습니다. 저는 질문을 계속했고 그 친구는 두 시간 가까이 칠판에 분필로 개념이면 개념, 실제 사례면 사례 차근차근 설명해주기 시작했습니다. 청강생 단 한 명을 위한 G

  • [경영] 무료신문 `메트로vs포커스` 마케팅비교 및 경영전략비교
  • 커뮤니케이션, 촉진(promotion)전략 관련=>Q. 많은 기업들이 메트로에 광고를 내려하는 것을 보면, 자사의 홍보와 촉진을 위해 그만큼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메트로 자체에서는 자사의 홍보를 위해 특별한 활동을 하고 있지 않은데 그 이유는 무엇이며, 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촉진과 관련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가?A: 이 부분은 사장과 다른 사원간의 의견이 약간 달라, 상의 중에 있다. 메트로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입지해 있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기업들이 M-커머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방법으로 활성화 할 것인지와 발전방향을 구사할 수 있는가를 연구했다.2. 연구방법 및 구성본 연구를 위해서 우선 M-커머스의 전체적인 흐름과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M-커머스를 실현하고 있고 성공한 기업사례를 중심으로 모바일 마케팅을 위한 방법론적 접근을 하였으며, 기업사례를 통해 성공요인을 알아보고 성공전략을 도출하기로로 했다. 본 연구의 구성은 총 6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제 1장은 연구배경과

  • 광고학(기말) 레포트
  • 상황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행위적 차원에서 해석하고 행동하게 되는 것으로 소비자들이 광고를 받아들이는 수용단계에 적용가능하다고 하였다(이현우 1998)이처럼 광고효과에 있어서 언어는 정보처리의 각 단계별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광고언어인 카피를 광고 전략의 척추(backbone)라고 부르는 이유는 이런 광고와 언어의 밀접한 관계 때문이며 이미지 중심의 영상시대에서도 언어를 통한 메시지 전달이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를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상황에서도, 성공은 보장된 것이나 다름없다. 그리고 이들이 자라서 자기상표를 이용하게끔 한다면 기업의 미래는 장미빛일 수 밖에 없다. 이런 특장점들을 파악한 기업들은 아동 DB를 구축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아동DB를 구축하는데 가장 많이 쓰이는 마케팅 전략은 KIDS CLUB의 구축이다. KIDS CLUB은 말 그대로 아동을 겨냥하는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경로이며, 유통경로로서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또한 마케팅 조사를 수행하는 매커니즘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