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에버랜드 서비스품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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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선정동기
2.EVERLAND 및 FESTIVAL WORLD 소개
- 주요연혁, EVERLAND주요 서비스, FESTIVAL WORLD 소개
본론
3.에버랜드 서비스 전달 시스템-
☞서비스 품질 결정요소
☞서비스 품질 요소에 따른 서비스 분석(과정,결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
☞서비스 사이클, Forced Field 분석
☞서비스 대기,서비스 보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
결론
본문내용
주요연혁
1996년 : 세계 최초 실내외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 개장
에버랜드로 파크명 변경(자연농원 20주년)
1997년 : 세계 테마파크 7위선정(美 Amusement Business)
세계 테마파크 최초 ISO9002, 14001 동시획득.
2000년 : 고객만족 경영 명예의 전당 헌정.
2001년 : 美 Amusement Business 세계 6대 놀이공원 선정.

2002년 :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한국산업별 고객만족도 (KCSI) 테마파크 8년 연속 1위 기업.
서비스 품질지수(KS-SQI) 테마파크 3년 연속 1위 기업.
2003년 : 제5회 대한민국 디자인, 브랜드 대상 브랜드부문 대통령상
한국소비자 신뢰기업 대상
200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 테마파크 부분 6년연속 1위


물리적 증거(Physical Evidence)
: 서비스 평가를 위한 외형적인 단서
ex) 물리적 시설이나 장비, 종업원의 외모 등

1) 쾌적한 환경을 위해-,
- 지정된 장소 외에 흡연, 식사 불가.
- 버너, 위험물, 애완동물 동반 입장 불가.

2) 이벤트에 맞는 복장과 인테리어로-,
- 시즌 별로 이벤트 및 축제 행사가 열릴 적마다
그에 어울리는 복장 및 인테리어로.
ex)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판타지,

고객응대(Receptiveness)
: 고객을 돕고 즉각적인 서비스를 제공 , 종업원이 예의 바르고, 친절하며 공손하고, 고객의 욕구를 알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

-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
‘나의 공간’ 서비스.
- 직원 교육, 브랜드 내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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