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제9장 기업의 다각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사 례 (United 항공사의 다각화 실패)
다각화의 목적
다각화의 성과
사업포트폴리오의 관리
사 례 (금호그룹의 항공운수산업 진출)
결론 및 요약
본문내용
기업이 다각화전략을 통해 창출할 수 있는 가치
포트폴리오 관리
효율적인 조직구조 개편
기술과 핵심역량의 이전
경영자원의 공유

다각화 전략의 의사결정시 고려하여야 할 사항
신규진입사업이 기존산업이 비해 더 매력적인가?
해당산업의 구조를 제대로 파악했는가?
신규산업진출시 경쟁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것인가?

약탈적 가격결정
: 어떤 한 시장에서 경쟁자를 물리치거나 신규기업의 진입을
효과적으로 저지하기 위해 다른 사업분야에서 나온 수익으로
특정시장에 투입, 가격경쟁을 통해 경쟁자를 쫓아내는 것

학 계
관련다각화가 경영자원을 공유하는 범위의 경제성 때문에 비관련
다각화기업에 비해 더 높은 수익을 보인다고 동의
콩글로머릿 같은 비관련다각화기업의 쇠퇴원인 또한 낮은 성과
때문이라고 받아들여짐

※ 실증분석에서의 유의점
- 평균적으로 관련다각화가 비관련다각화보다 성과가 높다는 것이지 모든 기업이 관련다각화를 추구해야 한다는 절대 원래는 아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읍니다.
  • mhlee0***
    (2013.11.07 00:19:5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