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란 무엇인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ERP란 무엇인가?
1. ERP란?
2. ERP시대
3. 발전단계
4. 특징
5. 기존시스템과의 비교
6. ERP의 대표선수 : SAP R/3
Ⅱ. ERP 팩키지의 기능
1. ERP 팩키지는 크게 9가지 기능을 지니고 있다.
2. 통합업무시스템
3. 통합데이터베이스
4.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
5. ERP 팩키지 유형
6. ERP 팩키지 선정 시 Check Point
Ⅲ. ERP 구축 프로세스
Ⅳ. 성공적 ERP 도입을 위한 경영자의 역할
Ⅴ. ERP 도입의 성공비결
1. 성공비결
2. 도입시 유의점
Ⅵ. 우리나라 기업의 ERP구축 현황
1. ERP도입 현황
2. ERP 활용수준
3. 도입효과
- 본문내용
-
1. ERP란?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는 조달, 생산, 판매, 재고, 인사, 재무/회계 등 Value Chain상에서 산출되는 데이터를 전사차원에서 계획적․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새로운 통합정보시스템이다.
2. ERP시대
최근 급속히 구미, 일본기업들로부터 ERP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경영환경과 정보기술의 변화가 요구하는 니즈(needs)를 모두 수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3. 발전단계
1960년대 이후 컴퓨터에 의한 기업자원계획이 실시된 이후 MRP(자재 소요량 계획), MPR Ⅱ(생산자원 계획)를 거쳐 오늘날의 ERP(기업경영자원 계획)가 탄생하였다.
5. 기존시스템과의 비교
ERP는 기존정보시스템과는 달리 개발과 유지보수노력을 줄여 시스템 구축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사기능을 통합하고 전체 최적을 지향하는 등의 장점을 지니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폴로 랄프로렌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폴로 랄프로렌 향후시사점- 폴로 랄프로렌 마케팅연구 보고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사업계획서-인터넷베이커리창업
- [국제마케팅] 브리타 한국시장 진출전략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믹스 전략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최근 출시된 신제품을 하나 선정하여 어떤 마케팅믹스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분석
- 나는 누구인가, 그리고 행복한가.
- [경제학] 케인즈 주의 거시경제정책 소개와 비판
- [식음료 관리론] 더 오니기리 전략 분석
- 조직화 기법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