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의 경쟁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의
경쟁 문제
우리 시장 옆에
큰 대형 마트가 생겨서 점점 사람들이 줄어들고 있어 걱정이에요
우리도 전통시장과 마찬가지로 똑같이 장사를 하는데
왜 대형마트만 강제적으로
한달에 2번이나 영업을 못하게 하는거죠?
대형마트 vs. 전통시장
활동1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에
대한
뉴스 영상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64706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 전통시장의 24시간
  • 문제점2부 : 전통시장의 24시간 밀착 취재2부작 다큐멘터리1부 : 대형마트들로 인한 전통시장의 문제점 우리나라 전통시장의 입지가 줄어들고 있다. 이유는 쇼핑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면서 대형마트에서 쇼핑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정부의 대책전통시장에서 1km 이내에는 대형마트 입지금지한달에 2회 일요일 강제휴무 → 그러나, 상권인구와 소득이 줄어 아예 시장규모가 줄어드는 곳도 생기고, 대형마트나 대기업 SSM과의 경쟁에서

  •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 전통시장의 붕괴원인ⅱ.현재 상황ⅲ.STEEPG 분석 ⅳ.산업구조 분석ⅴ.전체시장 규모의 변화ⅵ.경쟁사 분석ⅶ.고객 분석Ⅲ. 내부환경 분석ⅰ.포지셔닝 분석ⅱ.고객 니즈 Matrixⅲ.전통시장 유통경로 분석ⅳ.핵심역량 분석Ⅳ. 전략도출ⅰ.SWOT 분석ⅱ.ERRCⅲ.실행계획 수립Ⅴ. 결론ⅰ.결론Ⅰ. 서론ⅰ.연구배경 및 동기전통시장이 붕괴되어 가고 있다. 각 종 대형마트들은 쇼핑을 쉽고 간편하게 우수한 품질의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

  • 부산시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 필요성
  •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2) 부산 E장터3) 부전 마켓타운3. 다른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 사례1) 서울 통인시장 도시락뷔페2) 충북 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IV. 문제점1. 경영상의 문제2. 행정상의 문제3. 시장환경의 문제V. 개선방안1. 상인들의 서비스 의식 개혁2. 시장 시설의 현대화3. 신용카드 결제 단말기 보급VI. 결론I. 서론1. 연구의 목적대형마트의 우후죽순적인 입점과 노후된 시설, 취약한 유통 기능 등으로 인해 전통시장의 경쟁력이 약화

  • [경제/경영]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출점 찬반론과 해결방안
  • Ⅰ. 들어가며최근 대형마트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대형 유통업체들이 대형마트와 편의점의 중간 규모인 슈퍼슈퍼마켓(SSM)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동네 슈퍼마켓의 매출액이 감소하는 등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커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중소상인들은 정부에 SSM의 허가제 도입을 촉구하고 있고, 중소기업청에서는 SSM 사업조정 세부지침 마련 등으로 해결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이 문제는 이미 해외 선진국에서도

  •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위한 통계조사
  • 대형마트의 급속한 증가로 인해 전통 재래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감소되고 있다. 전통시장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는 원인은 기업형 대형마트와 비교하여 경쟁력이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이다. 전통 재래시장은 경쟁력 상실뿐만 아니라 인구 구조 변화에 따라 바뀐 사회문화적 욕구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고 과거의 모습만 고수하고 있다는 데서도 문제점을 찾을 수 있다. 이러한 전통시장의 문제점을 인지하고 다시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