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neout industry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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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ne-out industry
과제
외식산업의 5대 정신
우리는 언제나 맛있고 위생적인 음식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우리는 언제나 최선의 서비스로 고객을 위하여 봉사하고 고객의 기쁨을 우리의 기쁨으로 생각한다.
우리는 언제나 잘 정돈되고, 반짝반짝 빛나고, 습기 없이 청결한 점포환경을 유지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우리는 모든 난관에 도전하는 정신으로 극복하고, 긍정적인 사고로 외식업계를 선도해 나간다.
우리는 심신의 건강유지에 최선을 다하여 자기발전과 회사의 발전에 앞장선다.
* 고객 만족은 (1)Quality(맛있는 음식),(2)Service(친절한 서비스)(3)Cleaniness(청결한 점포환경)의 원칙이 모두 갖추어졌을 때 이루어진다.
일상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언어
어서오세요.
네, 알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늦어서)죄송합니다.
천천히 즐겁게 드세요.
실례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고객에게 인사할 때 언제든지 일손을 중지(Stop The Motion)한 다음에 인사를 한다
점포 내·외에서의 친절한 인사는 음식점 전체를 친절하고 신선한 업소로 만든다.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음식점ㅂ의 이미지를 결정짓는다.음식점의 대표선수요, 사장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회사 안팎에서 행동하자.
행동이 습관을, 습관이 운명을 결정짓는다.
우리는 어떤 마음가짐과 자세를 갖추어야 하나?
정확한 인사가 즐거운 직장을 만든다.
고객에게는 사원, 파트, 아르바이트의 구분이 없다.
근무시간은 고객과 점포가 당신을 필요로 하는 시간이며, 개인의 용무로 사용될 수 없다.
멋쟁이란 청결한 몸가짐이 제일이다.
비품, 소모품도 점포의 재산, 돈의 일부이다. 소중히하자.
상사로부터 지시받은 사랑은 확실히 실행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으로써 임무가 종결된다.
당신의 급료는 사장이 주는 것이 아니고, 고객이 주는 것이다.
당신은 업소의 대표선수이다. 고객은 당신을 보고 업소를 평가한다.
일은 한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고, 팀워크가 하는 것이다. 서로 협조하자.
외식산업에서 일하는 것은 사회에 공헌하는 일이다. 긍지를 갖자.
서비스란 무엇인가?
서비스의 역할
- 수많은 점포 중에서 우리 점포를 찾아와 주신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서비스에 임하며, 고객이 만족하고 돌아가도록 세세한 부분에도 신경을 쓴다.
“또 오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5가지 조건
- 청결한 몸가짐
- 정성스런 말
- 밝고 활기찬 행동
- 항상 먼지하나 없는 깨끗이 닦여진 점포안 팎
-친절하되, 자신감 넘치는 젊은이의 활기
*음식점에서는 20% 단골고객이 80% 매출을 담당할 만큼 중요하다.
호스피탈리티(친절한 접대)의 철저
- 예의바르고 친절하되, 마음속에서 감사의 정이 솟아야만, 고객은 여러분의 서비스에 만족한다. 고객이 있기 때문에 있고, 고객이 있었기 때문에 월급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행동하여야 한다.
일에 임하기 전의 주의사항
유니폼을 갈아입고 나서, 머리에서 발끝까지 복장을 점검한다. 거울 앞에서 미소 짓는 연습을 한다.
타임카드를 체크한다.
비누를 사용하여 손을 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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