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IT산업발전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서론
1. 연구 목적
아일랜드는 80년대 후반까지만 해도 실업률이 매우 높고 여타 유럽 국가들에 비해 낮은 국민소득과 경제 낙후로 인해 그리 주목받는 나라가 아니었다. 그러나 아일랜드 경제는 90년대 말부터 발전하기 시작해 최근까지 연평균 10%에 근접하는 높은 경제 성장률을 꾸준히 기록했는데, 이는 유럽의 어느 나라보다도 놀라운 성장률이다. 기존 서유럽 국가 중에서 독립(1921년)이 늦었고, 그 독립이나마 북아일랜드를 영국에 남겨둔 채로 독립되었으며 인구도 380만 명으로 매우 적은 편이었으며 경제적인 낙후로 인해 유럽의 후진국으로 인식되었던 아일랜드는 1980~1990년대 미국과 일본에 세계의 경제가 좌우될 때, 그로 인해 대부분 유럽 국가들의 성장이 제자리걸음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유독 놀라운 경제 성장을 이룩했다. 이러한 고도성정 덕분으로 2003년 아일랜드의 1인당 국민소득은 약 3만 달러로 87년에 비해 4배 이상으로 늘어났고. 국민생활도 윤택해졌다.
열악한 자원과 적은 인구. 불량한 기업환경을 가졌던 아일랜드가 ‘사회연대협약’을 통해 단결을 도모하고, 고부가가치의 IT산업에 집중하며 해외기업들이 활동하기 좋은 환경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었던 과정을 살펴보고자 한다.
2. 아일랜드 국가 개요 국가정보원, www.nis.go.kr
국명
아일랜드 공화국 (Republic of Ireland)
인구
4,015,676 명(2005.7)
수도
더블린(Dublin)
공용어
게일어, 영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