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시장 과연 미래는 없는가 미래의 음반시장의 수익성 창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음반 시장,
과연 미래는 없는가?
미래의 음반 시장의 수익성 창출 방안
주제 선정 배경
예전부터 나는 음악 CD를 모으는 취미를 가지고 있었다. 돈이 생길 때마다 틈틈이 CD를 모아왔고, 지금 현재 보관하고 있는 음악 CD가 약 100여 장 될 정도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돈을 주고 음악 CD를 사기 보다는, 인터넷을 통해서 불법으로 다운로드 받는 쪽을 더 선호한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하는 음반은 CD로 구입을 했으나, 최근에는 이마저도 다운로드를 받는 쪽으로 방향을 돌려버린 것이다. 이에, 예전까지는 음반을 인터넷에서 MP3로 모두 다운로드 받는 사람들을 욕하곤 했으나 이제는 그럴 수 없게 되었다. 이에, 그렇게 정품 CD만을 고집하던 내가 어떻게 하다가 이렇게까지 변하게 되었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에, 다른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대부분이 나와 같은 변화를 보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각종 매체들에서도 이러한 변화의 심각성에 대해서 계속 보도하면서, 이는 단지 나에게만 일어나는 변화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어떤 부분에서 현재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서 호기심을 갖게 되었다. 이에, 지금 음반 시장의 변동이 어떻게 일어나고 있으며, 이 변동이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에 대해서 조사해보기 위해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개 요
1. 서론
: 음반 시장의 과거
2. 문제 제기
: 음반 시장의 규모 축소
ㄱ. 인터넷을 통한 불법 다운로드
ㄴ. Off-Line에서 On-line으로 옮겨가는 흐름
ㄷ. 신선한 가수의 등장 부족
3. 대안 제시
: 인터넷의 적극 활용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음반 판매 시장 규모 조사」, 한국음반산업협회, 2003.
「음원 관련주, 연일 ‘대박 콧노래’」, 문화일보, 2005. 6. 24.
「작년 미-유럽 온라인 음악 시장 10배 성장」, 아이뉴스24, 2005. 1. 20.
안병선, 『21C 황금시장 문화산업』, 매일경제신문사, 2002.
최지연, 「음반산업에 대한 고찰」,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