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시장 과연 미래는 없는가 미래의 음반시장의 수익성 창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음반 시장,
과연 미래는 없는가?
미래의 음반 시장의 수익성 창출 방안
주제 선정 배경
예전부터 나는 음악 CD를 모으는 취미를 가지고 있었다. 돈이 생길 때마다 틈틈이 CD를 모아왔고, 지금 현재 보관하고 있는 음악 CD가 약 100여 장 될 정도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돈을 주고 음악 CD를 사기 보다는, 인터넷을 통해서 불법으로 다운로드 받는 쪽을 더 선호한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하는 음반은 CD로 구입을 했으나, 최근에는 이마저도 다운로드를 받는 쪽으로 방향을 돌려버린 것이다. 이에, 예전까지는 음반을 인터넷에서 MP3로 모두 다운로드 받는 사람들을 욕하곤 했으나 이제는 그럴 수 없게 되었다. 이에, 그렇게 정품 CD만을 고집하던 내가 어떻게 하다가 이렇게까지 변하게 되었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에, 다른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대부분이 나와 같은 변화를 보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각종 매체들에서도 이러한 변화의 심각성에 대해서 계속 보도하면서, 이는 단지 나에게만 일어나는 변화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어떤 부분에서 현재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서 호기심을 갖게 되었다. 이에, 지금 음반 시장의 변동이 어떻게 일어나고 있으며, 이 변동이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에 대해서 조사해보기 위해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개 요
1. 서론
: 음반 시장의 과거
2. 문제 제기
: 음반 시장의 규모 축소
ㄱ. 인터넷을 통한 불법 다운로드
ㄴ. Off-Line에서 On-line으로 옮겨가는 흐름
ㄷ. 신선한 가수의 등장 부족
3. 대안 제시
: 인터넷의 적극 활용
참고문헌
참고문헌
「음반 판매 시장 규모 조사」, 한국음반산업협회, 2003.
「음원 관련주, 연일 ‘대박 콧노래’」, 문화일보, 2005. 6. 24.
「작년 미-유럽 온라인 음악 시장 10배 성장」, 아이뉴스24, 2005. 1. 20.
안병선, 『21C 황금시장 문화산업』, 매일경제신문사, 2002.
최지연, 「음반산업에 대한 고찰」,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분석 레포트
  • 창출의 실패-일반소매시장의 진출Opportunity(외부의 기회)Threat(외부의 위험)-커피의 인식변화-전체 소득의 증가-장년층의 커피에대한 거부감-낮은 커피관여도-다수의 경쟁자와 대체재-높아진 반미감정(1) 강점 ① 선점기업의 유리함 :‘패스트푸드 = 롯데리아, 맥도널드‘‘커피전문점 = 스타벅스‘ 라는 생각이 바로들 정도로 스타벅스의 한국 내 이미지는 커피전문체인점이라는 것을 이미 굳힌 상태이다 이는 타사의 커피전문점이 띄어들기엔

  • [다국적기업] `SONY`소니 경영분석과 미래
  • 시장에 뛰어드는 것은 아니었다. 또한 판매방법 역시 기존의 소니음반을 통해 가지고 있던 유통구조를 활용할수 있었기 때문에 비교적 소니는 손쉽게 시장점유율을 장악할수 있었다. 그당시 스타에 해당되는 게임, 영화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오히려 지금 현재에는 소니의 Cash Cow에 해당되는 산업처럼 엄청난 수익을 올려주고 있다. ?(question)또한 소니는 지금 현재 시장점유율이 그리 높지는 않지만 앞으로 미래의 중심 산업이 될것이라 예상하고 투자

  • [경영] [경영]MISSHA 미샤 기업분석 및 마케팅
  • 시장에 일대 센세이션을 일으킨 뒤 “불황 따른 반짝 효과 vs “새 시장 창출 이라는 의견이 아직 대립하고 있지만 불황에 따른 반짝 효과라 해도 미샤 등을 견제하기 위해 기존 화장품 업체들은 그에 대한 대응을 아니할 수 없었다.후발주자로 ‘더 페이스 샵‘이나 ‘도도클럽‘등이 있으며 초저가 브랜드 시장은 진입 장벽이 낮아 당분간은 많은 브랜드의 진입이 예상된다. 화장품 산업은 브랜드의 라이프사이클이 매우 짧다고 할 수 있지만 ‘미샤

  • [마케팅] 미샤 촉진전략
  • 시장에 일대 센세이션을 일으킨 뒤 “불황 따른 반짝 효과 vs “새 시장 창출 이라는 의견이 아직 대립하고 있지만 불황에 따른 반짝 효과라 해도 미샤 등을 견제하기 위해 기존 화장품 업체들은 그에 대한 대응을 아니할 수 없었다.후발주자로 ‘더 페이스 샵‘이나 ‘도도클럽‘등이 있으며 초저가 브랜드 시장은 진입 장벽이 낮아 당분간은 많은 브랜드의 진입이 예상된다. 화장품 산업은 브랜드의 라이프사이클이 매우 짧다고 할 수 있지만 ‘미샤

  • [대중매체] 스크린쿼터제와 한국 영화산업이 나아갈 길
  • 미래의 문화 강국으로 다시 태어나게 하는 첩경임을 인지해야 할 것이다.4) 디지털 시대의 스크린쿼터 필요성 이 글은 스크린쿼터문화연대가 2001년 2월 15일에 발표한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멀티플렉스 환경속에서 스크린쿼터 현행 유지의 필요성’이라는 성명서를 부분적으로 발췌한 것이다. 미국은 영화를 포함한 지적서비스 분야의 시장개방을 요구해온 기존의 입장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으면서 새로운 시장개방의 논거를 제시하고 있는데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