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생산운영관리의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생산운영관리
1. 생산·운영관리의개요
(1) 생산·운영관리의 의의
o 생산·운영관리(production & operation management) :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데 필요한 자원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 하는 일, 그러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의사결정
o 필요한 자원(4M) : 원자재(material), 설비(machine), 인력(man), 작업방법(method) 등
o 생산(production) : 여러 투입요소들의 변환과정을 거쳐 제품 또는 서비스라는 경제적 가치를 산출하는 과정
<생산·운영관리 개념의 변화>
(2) 생산·운영관리의 목표
o 품질(quality) : 좋은 품질의 제품을
o 원가(cost) : 저렴한 가격(낮은 원가)에
o 시간(time) : 빠르게 또는 소비자가 원하는 때에
o 유연성(flexibility) : 유연성을 갖춘 시스템에서 생산
(3) 생산·운영방식의 유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생산관리의 의의와 원칙
  • 생산관리(Production management)란 일정한 기일 내에 일정한 품질 및 수량의 계화나 서비스의 생산이 이루어지도록 생산활동을 계획(Planning)하고 조직(organizing)하며 통제(controlling)하는 기능에 관한 학문이다.생산 활동은 일련의 생산요소(자본 ․ 노동력 ․ 토지 ․ 원재료 ․ 에너지 ․ 정보 등)를 투입(input)하여 이것이 변환과정을 거쳐 경제적 재화를 산출(output)함으로써 효용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생산운영관리의 기능생산 활동은 제품과 서

  • 생산운영관리_자동차 산업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생산운영관리자동차 산업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차 례1.서론2.본론1) 자동차산업의 원래의 특성과 의의와 그리고 미래2) 우리나라 자동차 부품산업의 현재와 미래3.결론4.참고문헌1. 서론우리나라의 자동차 산업은 1980년부터 1997까지는 18년 동안 연평균 20퍼센트 정도로 성장하다가 그 성장률이 주춤한 경향을 보인다. 그리고 2000년대부터 시작하여 2002년에는 자동차 생산국 6위의 자리를 차지하기도 한다. 1997년에는 IMF 이후에 국내 경기침

  • 세븐일레븐 편의점의 입지 문제
  • SEVEN-ELEVEN 의 입지 문제CONTENTS1기 업 소 개27-ELEVEN 입지 현황3경쟁사 비교 분석4개선안 제시 & 답변생산운영관리15결 론입 지 생산운영관리21. 여러 장소에 대한 선택 문제2. 결정시기- 창업- 공장의 분산 및 이전- 환경변화3. 중요성- 쉽게 번복할 수 없는 시스템의 특성 결정- 부지가 확보되고 설비, 인력 등의 유입- 입지에 따라 차이출처 : 수업 보조 자료 ( 제7장 생산능력계획과 입지 )입지의 의의출처 : 수업 보조 자료 ( 제7장 생산능

  • 외식산업의 의의1
  • 생산과 운영시스템, 체계적교육훈련,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갖춘 해외브랜드 패밀리 레스토랑이 국내시장에 진출하면서 외식산업이라는 용어가 대중적으로 사용되기 시작2-1 외식산업의 개념외식산업과 음식장사의 차이음식장사외식산업대부분 경영주 개인의 전통과 경험 노하우를 중심으로 경영활동을 관리하는 사업경영이념과 사명, 표준화와 과학화, 마케팅과 생산운영관리, 교육훈련 등의 경영관리 시스템을 갖춘 기업형 사업구분음식장사

  • [생산관리] 생산관리의 의의와 목표, 생산시스템의 유형(종류)
  • 생산관리의 의의Ⅰ. 생산관리의 의의Ⅱ. 생산관리의 목표Ⅲ. 생산시스템의 유형1. 개별생산시스템2. 연속생산시스템3. 럿(lot)생산시스템생산관리의 의의I. 생산관리의 의의생산관리(Production management)란 재화와 서비스의 생산을 효과적 ․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즉 고객의 욕구(needs)을 충족시키는 양질의 제품을 고객이 원하는 시기에, 필요로 하는 양을, 적절한 가격으로 생산하고 공급하기 위하여 생산시스템을 설계 및 운영하는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