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 서비스 운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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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 차
1. 조원
2. 기업 선정
① 선정이유
3. 기업 소개
① 경영자
② 기업 연혁
③ 기업 이념
④ 기업 특징
⑤ 기업 현황
4. 서비스 분석
① 서비스 특성
서비스 프로세스 매트릭스 / 서비스 패키지 / 서비스 운영 특성
② 서비스 전략
전략적 서비스 / 경쟁적 서비스 / 시장에서 고객확보
③ 신 서비스 개발
서비스 콘셉트 / 서비스 프로세스 디자인 / 서비스 청사진
5. 결론
6. 출처
별지 첨부 - 파워포인트 발표 화면
1. 조원
생략
2. 기업 선정
선정 기업
(주)한솥
● 선정이유
현대 사회에서는 패스트푸드 업종이 보편화 되고 테이크아웃 서비스가 일반화 되었다. 서 양의 음식과 서비스가 세계 곳곳으로 확장되는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도 일찍이 한국인의 입맛에 이러한 시스템을 도입하여 성공을 거둔 기업이 있었다. 바로 (주)한솥이다. (주)한 솥은 도시락을 직접 챙기는 불편함을 덜어주고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이를 위해 우리나라 최초로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도입하였고 편리 함과 저렴함, 그리고 건강이라는 가치를 동시에 제공하는 결과를 이룩하였다.
이에 본 조는 (주)한솥의 성공을 가져다 준 서비스 형태를 분석하여 그 장단점 등을 파악 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3. 기업 소개
① 경영자
“성공의 지름길은 항상 ‘손님을 위하여’를 생각하는 것”
이영덕 대표이사는 재일교포 출신으로 1973년 서울대 법과대 학을 졸업 후 관광호텔업 무역업을 경영하였다. 이후 일본 혼 께 가마도야와 기술제휴를 통해 1993년 (주)한솥을 창업하였 다.
② 기업 연혁
● 기업 연혁
1989.03. 법인 설립(주)유니카통상, 일본의 (주)혼께 가마도야 한국 사무소 설립
1991.01. 도시락 사업팀 조직, 본격적인 준비 활동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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