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접투자의 절차(과정, 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07 / 2019.07.0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경영-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목차
해외직접투자의 절차

I. 해외직접투자전략 제안의 수립

II. 해외직접투자전략 제안의 심사
1. 인지단계
2. 타당성 조사단계
3. 종합적 조사단계
4. 승인신청단계

III. 해외직접투자의 투자환경분석

* 참고문헌
본문내용
해외직접투자의 절차

I. 해외직접투자전략제안의 수립

해외직접투자를 하고자 하는 기업은 전반적인 글로벌경영전략의 테두리에서 해외직접투자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해외직접투자전략은 해당기업체로서는 그 전반적 글로벌경영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동원하는 전략 중의 하나이므로, 해외직접투자결정은 반드시 해당 기업체가 이미 수립해 놓은 글로벌경영전략의 테두리 속에서 해당 기업체의 기능적 ․ 운영적 전략들과 통합되고 연계되어야 한다. 그래야만 그 기업은 비로소 글로벌 경영관리를 합리적(효율성 +효과성 +경제성)으로 수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어서, 이미 수립된 해외직접투자전략의 테두리 안에서 구체적 해외투자 프로젝트들에 대한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최고의사결정자의 승인을 받는 단계를 밟아야 한다. 그 이유는 신규 프로젝트나 확정프로젝트를 착수하려 할 경우 또는 해외의 기업체나 공장을 매수하는 경우, 최고경영자는 투자 프로젝트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최종적인 책임이 있을 뿐만 아니라 투자 프로젝트의 성패에 대해서도 최종적인 책임을 져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 국제경영-글로벌 경영의 전략과 중요성
  • 해외 진출을 다룬 연구들은 기업이 가진 기업특유 자산의 활용이나 새로운 시장의 확보, 제품수명주기의 연장 등의 측면을 강조하고 있다. 버논의 제품수명주기론은Vernon, 1966 제품의 등장시점 부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무역이나 해외투자의 흐름이 어떻게 변화하는 가를 보여준다. 초기 단계에서는 기술혁신국에서 제품이 생산되고 소비되나 점차 기술모방국에서도 제품에 대한 수요가 생겨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수출과 현지생산이 이루어지

  • 경영경제 수출 라이센스
  • 절차가. 일반적 절차1) 사전조사 및 거래제의 이미 기존의 거래선이 있거나 상대방의 적극적 수입 요청에 의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수출 활동은 시장조사 및 거래처 발굴로 시작된다. 이는 기업이 직접 담당하기도 하지만, 특히 중소업체의 경우에는 한국무역협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수출보험공사 등 외부 무역관련 기구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주한외국대사관이나 개별 국가의 상공회의소 정보 창구가 될 수 있다.잠재적인 거래선 명단

  • PPT - 해외시장 조사
  • 업계조회 : 상대방과 거래경험이 있는 국내 업체, 상대국의 다른 거래처, 현지 상공회의소 등을 통한 신용조사상업흥신소 미국의 DBI(dun & bradstreet international)KOTRA의 해외업체 신용조사를 통해수출보험공사, 수출입은행Overseas Market ResearchoutlineplanninginplementOverseas Market ResearchoutlineplanninginplementJETRO Japan External Trade OrganizationKDI Korea Development InstituteU.S. Department of Commerce 미국 상무부OECDOrganization for Economic Cooperation and Development

  • 인적 자원 ROI 레포트
  • 투자비용과 그 투자 수익을 연계하는 HCROI(Human Capital Return On Investment), 그리고 인적 자원에 대한 투자비용과 이직률, 결근율과 같은 인적 자원의 활성화 지표를 연계하는 HCCF(Human Capital Cost Factor) 등이 그 대표적 연구이다.2. 훈련 결과의 평가 : 증거는 바로 결과에 있다. 평가가 모든 인적자원활동의 중요한 부분인 것과 마찬가지로 평가는 훈련과정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다. 평가를 훈련의 마지막 단계로서 생각하는 것은 유혹적이지만 그것은 올바르지

  • 국제마케팅 BBQ 기업분석
  • 투자로 배달의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하였다. ⓓ Promotion(홍보)- BBQ의 중국 진출초기 주문배달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중국 법인 직원들은 많은 노력을 들였다. 중국은 여전히 사회주의 국가의 잔재가 곳곳에 남아 있어서 아파트 앞에서 홍보전단을 나눠주면 불온 유인물을 살포한다는 오해를 받고 중국 공안에 끌려간다. 또 상하이 시내 대부분의 아파트는 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통제하여 아파트에 전단을 가지고 들어가려면 정문의 경비원에게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