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팬택앤큐리텔 글로벌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팬택 계열의 지배구조 개념도
2. 팬택 계열의 연혁
3-1. 국내 시장 동향
3-2. 국외 시장 동향
4. 팬택 계열의 세계시장 추이
5. 중국 진출 전략
6. 중국 휴대폰 시장 분석
7. SWOT 분석
8. 4P 분석
본문내용
중국 진출 전략

초기 - ODM 방식을 통한 수출

해외 직접투자 기반이 없는 상태였음
-> 중국의 로컬 업체인 TCL, Bird, Soutec등에
ODM방식으로 수출 계약 체결

GSM 과 CDMA 단말기 수출을 통해 중국 시장 진출


2. 중기 – 직접투자를 향한 움직임 (합작회사 설립)

기업 주체성과 시작 확대 제약과 주문자에 대한 의존의 문제
-> ODM 방식의 한계

자사 브랜드 통한 중국진출 초석
유리한 생산기지 확보 목적으로 중국 내 합자회사 설립
-> 중국 내 독자적 사업권 획득


3. 독자브랜드 진출 (사업권 획득)


CDMA 라이센스 비준 – 2004년 11월

대현그룹(기존 라이센스 보유 업체)과 합작회사를 통한 중국 정부 승인
수익성과 판매량 확대 추구 기반 마련
연간 300만대 규모의 생산라인 가동
장기적인 수출 전략

(2) GSM 라이센스 비준 – 2005년 4월

중국 내 GSM 라이센스의 국내 업계 최초 획득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본격적인 자사 브랜드 마케팅 가능해짐

팬택 2005년 중국 진출 현황

메가픽셀, MP3, 라디오 기능 복합한 첨단 컴버전스폰 등 약 20여종의 휴대전화 출시

-> 차별화 전략 채택할 방침

기존의 베이징과 상하이의 지사 외에 광저우 등 중점 거점도시로의 지사 확대설립

올해 자사 브랜드 판매량이 35만대 정도로 저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팬택의 경영철학
  • 팬택 계열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되었다. 박병엽 팬택계열 부회장은 자신이 100%의 지분을 갖고 있는 팬택C&I를 통해 계열사들을 확고하게 지배하게 된다. 팬택 계열은 기존의 (주)팬택과 팬택&큐리텔에서 스카이텔레텍을 인수하여 팬택에 흡수합병하였다. 이로서 팬택 계열은 큐리텔(내수) 브랜드의 팬택앤큐리텔과 팬택(수출)ㆍ스카이(내수) 2개 브랜드를 보유하게 된 팬택등 2개 제조회사로 재편됐다.2. 팬택경영의 장점(1) 애사심을 유발

  • [경영전략] 팬택&큐리텔 생존전략(SK텔레텍 인수)
  • 큐리텔의 2005년 경영전략 4. 팬택&큐리텔의 SK텔레택 인수ⅠⅡⅣⅤⅢINDEX – 선정 이유박 부회장은 10평짜리 연립주택을 담보로 빌린 4000만원과 전 직장 퇴직금 등을 합친 5000만원의 창업자금으로 팬택을 설립했던 것. 이동통신 단말기 부품사업을 `구멍가게` 수준에서 시작했던 팬택은 94년 국내 최초로 무선 호출기 개발에 성공한 이후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특히 98년 주력업종을 휴대폰으로 전환하고 2001년 말 에는 현대큐리텔(현 팬택앤큐

  • [글로벌경영] 팬택의 국제경영전략
  • International Business Management팬택의 국제 경영 전략Table of ContentsIntroduction휴대폰 산업의 특성과 팬택의 현황팬택의 해외 진출 글로벌 경영의 승자로 살아남을 수 있는 팬택의 전략ConclusionReferencesIntroduction세계적으로 핸드폰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1인 1개 핸드폰 보유의 시대를 앞두고 있는 지금, 모토로라,노키아,삼성의 빅3 기업이 세계의 핸드폰 시장을 거머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시점에 2005년 30억 해외 매출을 바라보고 있는

  • [국제경영] 팬택&큐리텔의 세계화
  • 팬택&큐리텔이 SK텔레텍의 지분 60%를 인수하여 계열로 편입함으로써 내수시장에서의 지위 향상, 3사간의 시너지 효과 등을 도모하고 있다. 2. 팬택의 주요 연혁연도주요 내용1991팬택 설립 1992무선호출기 판매시작1998모토로라와 전략적 제휴, 미국 컴퀘스트사와 기술제휴1999ISO(국제표준화기구)9001 인증 획득, 영국 TTP커뮤니케이션즈사와 기술제휴2000일본 요잔사와 비동기식 IMT-2000단말기 개발 기술협정2001국내 최초 CDMA450 단말기 동유럽 루마니

  • [국제경영사례] 팬택의 성공과 실패 그리고 새로운 도약
  • 팬택의 사업 현황4. 해외시장 진출 사례1) 미국, 러시아, 베트남, 멕시코, 인도2) 중국시장 진출5. 팬택의 위기와 원인6. 벤처는 달리지 않으면 죽는다(향후 대응방안)1. 기업 소개 1) 팬택 연혁 1991년 (주)팬택설립1991-1995년 이동통신 핵심부품과 단말기 개발 초석 마련1995년 세계최초 CDMA단말 상용화1997년 GSM단말 상용화1999년 모토로라 단말 생산2001년 (주) 현대큐리텔 인수2004년 팬택 브랜드 글로벌 경영 시작2005년 (주)SK 텔레텍 인수 (주)팬택에 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