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팬택앤큐리텔 글로벌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팬택 계열의 지배구조 개념도
2. 팬택 계열의 연혁
3-1. 국내 시장 동향
3-2. 국외 시장 동향
4. 팬택 계열의 세계시장 추이
5. 중국 진출 전략
6. 중국 휴대폰 시장 분석
7. SWOT 분석
8. 4P 분석
- 본문내용
-
중국 진출 전략
초기 - ODM 방식을 통한 수출
해외 직접투자 기반이 없는 상태였음
-> 중국의 로컬 업체인 TCL, Bird, Soutec등에
ODM방식으로 수출 계약 체결
GSM 과 CDMA 단말기 수출을 통해 중국 시장 진출
2. 중기 – 직접투자를 향한 움직임 (합작회사 설립)
기업 주체성과 시작 확대 제약과 주문자에 대한 의존의 문제
-> ODM 방식의 한계
자사 브랜드 통한 중국진출 초석
유리한 생산기지 확보 목적으로 중국 내 합자회사 설립
-> 중국 내 독자적 사업권 획득
3. 독자브랜드 진출 (사업권 획득)
CDMA 라이센스 비준 – 2004년 11월
대현그룹(기존 라이센스 보유 업체)과 합작회사를 통한 중국 정부 승인
수익성과 판매량 확대 추구 기반 마련
연간 300만대 규모의 생산라인 가동
장기적인 수출 전략
(2) GSM 라이센스 비준 – 2005년 4월
중국 내 GSM 라이센스의 국내 업계 최초 획득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본격적인 자사 브랜드 마케팅 가능해짐
팬택 2005년 중국 진출 현황
메가픽셀, MP3, 라디오 기능 복합한 첨단 컴버전스폰 등 약 20여종의 휴대전화 출시
-> 차별화 전략 채택할 방침
기존의 베이징과 상하이의 지사 외에 광저우 등 중점 거점도시로의 지사 확대설립
올해 자사 브랜드 판매량이 35만대 정도로 저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