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마케팅] 체험 마케팅 연구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체험마케팅의 개요

사례 – 교보문고

사례 – 아이리버존

사례 – TTL존
본문내용
체험마케팅의 정의
기존 마케팅과는 달리 소비되는 분위기와 이미지나 브랜드를 통해 고객의 감각을 자극하는 체험을 창출하는데 초점을 맞춘 마케팅

체험마케팅의 기본 내용
기업이 상품의 특징과 이점을 부각 시키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그것이 남다른
체험(경험)을 줄 수 있는가의 여부가 소비자들의 구매를 이끌어 내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며 , 이를 위해 기업은 독특한 서비스, 지속적인 상품과 브랜드 이미지를 끌어 올려야 한다는 것

체험마케팅의 등장 배경
- 정보기술의 보편화
- 브랜드의 중요성 대두
- 고객의 커뮤니케이션과 오락성 중시
- 새로운 마케팅 시대의 도래

체험마케팅의 특징

1) 고객체험을 중시 : 감각적, 감성적, 인지적, 행동적, 관계적 가치 제공
2) 실제 소비상황을 연구 EX) 스웨덴의 가구회사 아케아 (Ikea)
3) 고객은 이성적이면서 감성적인 동물
4) 방법과 도구의 다각화 : 다양한 방법과 도구를 사용한다
5) '브랜드=ID'에서 '브랜드=EX'로의 변화

- 전통적 접근법
이름, 로고, 광고 슬로건 등을 이용하여 브랜드를 제품의 표시물로 취급
- 체험 마케팅
표시와 식별기능을 넘어서, 경험과 체험의 제공물로서의 브랜드를 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동산마케팅]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 마케팅전략을 폈다고 정리할 수 있다. 키워드 : 헤이리 선정배경, 헤이리 아트밸리의 의미, 개발배경, SWOT분석, STP전략, 7Ps, 장소, 그린, 아트, 브랜드, 공동, 체험마케팅의 활용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성공사례에 관한 연구1. 머리말본 연구는 현재 수강중인 부동산 마케팅수업 중에 제출된 과제로 부동산 마케팅사례개발에 대한 조사 및 분석으로 통한 자체적인 해석이다. 우선 성공적인 부동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을 사례를 찾아보았다. 주제사

  •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헤이리아트밸리,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성공
  • 마케팅전략을 폈다고 정리할 수 있다. 키워드 : 헤이리 선정배경, 헤이리 아트밸리의 의미, 개발배경, SWOT분석, STP전략, 7Ps, 장소, 그린, 아트, 브랜드, 공동, 체험마케팅의 활용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성공사례에 관한 연구1. 머리말본 연구는 현재 수강중인 부동산 마케팅수업 중에 제출된 과제로 부동산 마케팅사례개발에 대한 조사 및 분석으로 통한 자체적인 해석이다. 우선 성공적인 부동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을 사례를 찾아보았다. 주제사

  • 스타벅스 STARBUCKS 브랜드연구및 글로벌전략과 스타벅스 4P전략,다양한마케팅전략,SWOT분석및 나의의견정리
  • 마케팅믹스 4P분석(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5. 스타벅스의 다양한 마케팅사례연구(1) 드링크웨어 마케팅(2) 체험 마케팅(3) 서비스 마케팅(4) sns 마케팅6. 결론 및 나의최종의견1. 스타벅스 소개(1) 스타벅스 브랜드개요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 (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 [국제경영] 미샤의 베트남 마케팅 전략
  • 마케팅전략이 필요하다는 결과를 얻었다.목차1. 서론1) 연구목적2) 연구 방법 및 내용가. 연구방법나. 연구내용2. 회사소개와 미샤의 국내 마케팅전략기업소개국내 마케팅전략1) 최초로 초저가 화장품 시장 개척2) 가격 경쟁력3) 체험 마케팅의 효과4) 10대. 20대를 겨냥한 target marketing5) 소비자의 의견 반영6) 포인트 적립 제도7) 구전 마케팅3. 미샤의 SWOT분석을 통한 국내시장의 현재 상황 파악4. 베트남의 시장개척 필요성과 시장동향분석시장

  • 롯데리아 마케팅 전략분석과 SWOT분석
  • 롯데리아 마케팅 전략분석과 SWOT분석INDEX1. 롯데리아의 현상황과 성공요인2.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홍보 및 광고전략(2) 차별화마케팅(3) 공격적인 마케팅(4) 체험 마케팅(5)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롯데리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결론 및 느낀점1. 롯데리아의 현상황과 성공요인롯데리아는 외국계 등 수많은 패스트푸드업체와의 경쟁에서 당당히 최고의 자리에 선 토종브랜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