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소비자, 문화 트렌드 특성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1세기 소비자
문화 트렌드 특성 연구
21세기 능동적이고 적극적이며 창조적인 소비자의 사상, 가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담지되어 특정 흐름으로 나타나는 문화 트렌드의 분석과 고찰을 통해 패션산업에서 나타나는 다변화, 복합화, 탈경계화, 차이화의 현상을 이해하고 미래 패션산업에서의 성공적인 생존전략 수립의 열쇠을 밝히는데 있다.
목적
2
3
문화와 문화 트렌드의 개념은 무엇인가?
1
21세기 다양한 소비자 특성과 소비자 트렌드는 무엇인가?
다의적 소비자 집단에 의해 형성된 소비자문화 트렌드의 특성은 무엇인가?
1
. [ 문화와 문화 트렌드 ]
문화는 인류가 살아 온 발자취를 고스란히 담고 있으며 현재 공생하며 살아가고 잇는 다양한 삶의 방식을 패턴화 시킨 일종의 시스템.
문화는 힘과 지배력에서 차이가 나는 상이한 여러 문화들(cultures)의 복합체로 구성되어 있다. 문화들은 상보적으로 접촉하며 이들간의 관계, 투쟁, 타협, 침투의 지속 적인 변화가 생성되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문화를 거듭날 수 있다.
문화와 자본의 결합 ‘문화자본’(Bourdieu,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소비 다양화시대의 트랜드와 마케팅 전략
  • 소비 다양화시대의 트렌드와 마케팅 전략********* 목 차 **********Ⅰ. 서 론 - 11. 문제의 제기 및 연구 목적 12. 연구의 방법 및 절차 1Ⅱ. 소비행동에 대한 이론적 고찰 21. 소비자행동의 개관 - 21.1 소비자 의사 결정과정 21.2 정보 처리 과정 - 31.3 소비자 행동 영

  • 여성마케팅의 전략적 대안
  • 트렌드의 변화에 따른 소비의 주체로 새롭게 부상한 “여성”이라는 주체에 대한 분석과 함께 다양한 여성마케팅의 현황과 성공, 실패 사례를 알아보고. 앞으로 여성마케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전략적 과제에 대해 문헌 연구 및 자료를 이용한 통계 분석을 통해 고찰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1. 소비 트렌드의 변화 - “여성”의 등장1.1 21C 여성들의 변화된 삶 앞에서 언급했듯이, 21세기는 여성의 시대 라고 불리고 있을 만큼 여성 소비자가 기업

  • [남성복 패션 스타일의 이해] 남성복 패션 스타일의 이해
  • 메트로섹슈얼 현상에 관한 연구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ㆍ 권지은 파리 컬렉션에 나타난 현대 남성 패션에 관한 연구 홍익대 대학원 ㆍ 김지연 이탈리아 남성패션의류 산업현황 KOTRA ㆍ 성기룡 세기말 남성패션에 나타난 표상성 복식문화학회 ㆍ 김소영 현대 남성 패션에 나타난 젠더 특성 한양대학교 ㆍ 김정연 신세대 남성 패션 매니아에 관한 연구가톨릭대학교 ㆍ 윤명 신세대 남성 패션 매니아에 관한 연구한국복식학회 ㆍ 윤명

  • [마케팅, 경영전략] 이니스프리 브랜드 경영 전략과 마케팅적인 분석 및 해결방안제시
  • 21세기 환경의 중요성, 독립적이고 개성적인 라이프스타일의 추구, 정보화 시대의 도래와 더불어 새로운 디지털 감성의 출현에 대응하기 위한 브랜드가 필요함을 느꼈다. 특히 유통 시장에서 매스시장의 비약적인 성장 등의 마케팅 환경의 변화를 포착하여 2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과학적 기반의 할인점 전문 브랜드 이니스프리를 출시하였다. 2)소비자의 Need 파악과 차별화 전략점점 고기능성의 저렴한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증가는 Self-Selection

  • 펀 경영의 정의와 특징 및 성공사례 비교분석
  • 문화가 좋고 일하는 분위기가 좋아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도 태평양의 경우 펀 경영을 실시하고 난후 직원들의 이직률이나 작업환경의 분위기가 상당히 호전되었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다. 그러므로 펀 경영이라고 하는 것은 충분히 가치가 있으며 21세기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참고문헌1)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웃음의 힘, 지은이: BOB ROSS 옮긴이: 김원호2) 재미있는 리더가 조직을 춤추게 한다, 지은이: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