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영화 및 음악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국의 영화 및 음악산업
Music
Movie
미국의 영화산업
목 차
① 영화란?
② 미국 영화산업의 발전과정
③ 현재 미국의 영화산업
④ 국내 영화산업의 과제
Music
Movie
①영화(Movie)란?
종합예술
- 문학, 미술, 음악, 컴퓨터그래픽 등 모든 예술이 결집
One Source Multi Use산업
- 여러가지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
Music
Movie
②미국 영화산업의 발전과정
1. 헐리우드 스튜디오 시대
-10개회사 MPPC(영화특허권회사) 형성, 독점권 행사
2. 스튜디오의 균열
-반트러스트법 : 제작사와 배급사 분리
-텔레비전 네트워크 구성 : 영화산업 위기
3. 미디어 복합기업
-다국적 기업들의 영화산업 인수
-수직계열화를 통한 원소스 멀티유즈 가능
(영화 수입 중 극장수입 : 25%에 불과)
Music
Movie
③현재 미국의 영화산업
1. 세계 영화산업의 현황
Music
Movie
2. 2006년 미국 영화산업 결산
③현재 미국의 영화산업
Music
Movi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JPOP 개요
  • 음악 영역에서의 신인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현하게 되었다.* 오리콘 차트- 오리콘 차트의 정의 : 오리콘(Oricon)은 일본의 음악 인기 차트를 시작으로 하는 음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이다. 이름은 Original Confidence(절대적인 신뢰)의 줄임말이다. ‘오리콘 차트’는 일본에서 가장 지명도 높은 음악 인기 차트로, 일간, 주간, 월간 등의 집계기간과, 대중 음악, 엔카 등 장르별 차트, DVD나 비디오 게임 등의 판매 랭킹 및 모니터 조사에 따른 광

  • 일본대중문화 레포트
  • 일본 대중 문화의 이해지난 50년간 우리 사회가 일본 대중문화를 취하는 태도는 이중성과 위선 그 자체였다. 한쪽으로는 문화단절과 함께 다른 한쪽으로는 몰래 받아들이는 그런 식의 태도를 취해왔다. 지금 현시점에서는 일본대중문화가 완전개방과 함께 서로 공유하면서 발전하고 있다. 그럼 일본대중문화가 어떤 것인지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지 알아보자.일본 대중문화를 크게 나누면, 영화산업, 애니메이션산업, 텔레비전 방송산업, 대중음악 및

  • [한국영화] 한국영화의 현 실태와 향후 과제 논의
  • 한국영화의 현 실태와 향후 과제 논의Ⅰ. 서론Ⅱ. 한국영화의 실태 및 현황1. 한국영화의 흥행 몰이2. 한국영화 제작 붐3. 대기업의 영화산업 향방4. 충무로 금융자본시대Ⅲ. 헐리우드의 세계영화시장 지배전략1. 1980년대의 헐리우드2. 1990년대의 헐리우드3. 1980년대 이후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의 동향과 인수합병4. 현재의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1) 타임워너2) 디즈니3) 컬럼비아 트라이스타-소니4) 20세기 폭스-뉴스 코프5) 파라마운트-

  • [경영전략] cj엔터테인먼트 수직적통합
  • 및 결과 3. 배급(Distribution): 강력한 배급라인 확보 1) 배급 영역의 확장 필요성 2) 배급 영역의 확장 전략 ‐ 수평통합 4. 상영(Exhibition) :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 CGV1) 상영영역의 확장 필요성2) 상영 영역의 확장 전략 ‐ 수직통합5. CJ엔터테인먼트의 영상산업 관련 다각화 전략 1) 공연사업2) 케이블TV3)비디오, dvd 4)온라인사업5)음악사업Ⅳ. Vision & Dream1. Vision1) 최강의 해외 영화배급 네트워크 형성2) 제작분야의 전문성 강화3) 해외시장 공략

  • (A학점 우수작)[산업문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산업의 발전방안을 고민해 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Ⅱ. 본론1.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개념과 그 특성1.1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개념 및 범위엔터테인먼트 산업이란 현재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인터넷과 바이오 산업에 이어 급격한 발전이 예상되는 산업이다. 고도의 산업발전 속에서 개개인들은 각자의 삶에 대해 질적 추구라는 의식변화로 연극, 영화, 음악 및 게임 등 미래지향적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지적, 예술적 표현에 더 많은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