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해외직접투자(FDI) 정책(투자유인정책, 투자규제, 조세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03 / 2019.07.0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경영)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정부의 해외직접투자(FDI) 정책
I. 투자유인 정책
II. 투자 규제
1. 소유권 및 투자지분에 대한 규제
2. 경영활동에 대한 규제
III. 조세문제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정부의 해외직접투자(FDI) 정책
각국 정부는 유출(outward)로서의 FDI든 유입 (inward)으로서의 FDI든 이의 긍정적 효과를 최대화하고 부정적 효과를 가능한 한 줄이기를 원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FDI 관련 정책은 투자 대상국(host country) 입장. 즉 외국 기엽의 국내투자와 관련하여 논의되는 것이 보통이다. 국내 파급효과가 보다 직접적일 뿐 아니라 정부의 정책 수단이 국내에 한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외국 기업의 국내 직접투자와 관련된 정부의 정책은 아래에서 설명하는 대로 크게 유인(incentive) 제공과 규제로 구분할 수 있다.
직접투자 형태로 해외시장 진입을 고려하는 기업은 해당 국가 정부의 관련 정책, 즉 외국인 투자에 대한 규제 및 유인 등을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
I. 투자유인 정책
외국기업의 국내 투자에 대한정부의 유인 제공은 외국인 투자가국내 경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때문이다. 대개 후진국은 자본이나 기술 도입, 그리고 고용창출 등을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으며, 실업률이 주요 정치, 사회적 이슈가 되는 선진국은 고용창출 효과에 큰 관심을 두고 외국기업 투자를 환영하는 분위기다. 외국인 투자에 대한 유인은 직접적인 보조금 지급에서부터 조세 및 회계처리 등 제도적 측면에서의 우대, 행정처리 상의 편의제공 등 다양하게 나타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