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로지스틱스] 로지스틱스의 기능, 로지스틱스 시스템의 구축, 글로벌 로지스틱스 관리시스템의 종류 및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7 / 2019.06.2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글로벌경영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글로벌 로지스틱스
I. 로지스틱스의 기능
II. 로지스틱스 시스템의 구축
III. 로지스틱스 관리시스템의 종류 및 효과
1. 고전적 시스템
2. 통과시스템
3. 직송시스템
4. 다국간 시스템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글로벌 로지스틱스
I. 로지스틱스의 기능
일반적으로 글로벌생산관리에서 논의되는 로지스틱스(logistics)는 국제간에 행해지는 투입물과 산출물의 운송과 저장의 통합적 조정을 의미한다. 즉, 글로벌기업의 로지스틱스는 국제간에 행해지는 물류활동으로서, 기본적으로 수송, 하역, 포장, 보관 및 정보의 다섯 가지 기능으로 이루어진다. 국제로지스틱스는 2개국 이상에 걸쳐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수송이 주체가 되고, 이에 부수하여 하역, 포장, 보관 및 정보의 재활동이 수송기능을 강화하는 형태로 행해지고 있다.
글로벌기업의 목적은 로지스틱스와 관련된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으로 수요와 공급에 대한 예측이 선행되어야 하며, 로지스틱스와 관련된 활동은 주문처리, 산출물의 운송, 예측, 구매 및 생산스케줄 등이 포함하여야 한다. 더 나아가 이러한 활동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배송, 저장, 포장, 원료확보 및 입지선정 등도 광범위하게 포함하기도 한다. 로지스틱스의 최적화를 위해서는 수송, 보관, 포장 등 각 기능의 합리화는 물론, 이들 제 기능이 통합된 토털 로지스틱스시스템(total logistics system)을 구축하여 출발에서 도착에 이르기까지 일관된 총체적 최적화를 도모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