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피스 한글과 컴퓨터와 마이크로소프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mpany Information
Vision & Strategy
Marketing Strategy
누구에게 팔 것인가?
공공 기관을 접수하라!
신뢰로서 다가가기
Marketing Mix
Summary of Result 1Q-05
Summary of Result 1Q-05
Evaluation of Marketing Strategy
Q & A
본문내용
한국의 리딩 소프트웨어 컴퍼니
워드 프로세서 100만 카피 판매 및
200만 유저 보유
한국 워드 프로세서 시장 70% 점유국내 벤처 1호 기업으로서의 강력한
브랜드 자산 및 인지도 보유
오피스 시장은 워드프로세서
보다 4배나 시장이 크기 때문에
오피스 시장에 대한 방관은
워드 프로세서의 잠식을 의미
한다. 이에 한컴은 오피스
시장에서의 MS와의 맞불작전을
통해 소프트 웨어 시장의
주도권을 잃지 않기 위해
한컴 오피스를 출시하기로 한다
정부 및 공공기관은 정품 소프트웨어 구매자로서
대량 구매를 하며, 기업으로의 확산을 유도할 수 있음
학교 및 학원을 포함하는 시장으로 향후 오피스
시장의 잠재적 수요자를 확보하는 측면에서 중요하다.
업무 효율성을 우선시하는 시장으로 이미 MS가
시장을 장악하였다.
오피스 사용 빈도가 가장 적고, P2P 등을 통한 불법
복제가 아직도 성행하고 있다.
기업체는 가장 큰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호환성의 문제와
중복구매의문제로
타깃으로서 충분히
매력적이지 않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케팅전략
  • 컴퓨터 운영체제의 대명사가 되었다. 그 후 출시한 WINDOWS시리즈도 계속 성공을 거두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 등 컴퓨터 운영체제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오피스 등 종합 소프트웨어를 개발 보급하고 있으며, 인터넷익스플로러를 개발하여 인터넷 통신 사업의 선발업체인 넷스케이프를 위협하고 있다. 한국에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라는 지사를 설립하여, 미국 본사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한글화하여 판매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 [MS(마이크로소프트)] MS(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지식경영과 조직전략 분석
  • 마케팅부장은 이에 대해 업계 수위에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따르는 어쩔 수 없는 현상 이라며, MS는 매출보다 국내 IT 써클을 순환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어 그는 반도체, LCD, 서비스, 컨텐츠 등 여러 분야에서 우리나라의 경우는 IT 수출국으로서 MS를 현명하게 잘 이용하고 있다고 보는 것이 사실 이라고 강조했다.국내 IT시장에서 윈도를 탑재한 PC가 연간 약 5~6백만대 수출되고 있고, 이 밖에 X박스에 핵심이 되고 있는 칩을 삼성전자가

  • [조직] 한컴(한글과 컴퓨터)이 MS에게 지지않고 한국에서 살아남을수 있었던 이유
  • 컴퓨터S/W부문에 한글3.0b 선정1995-12-00 중앙일보 선정95 10대히트상품소프트웨어부문에한글3.0b 선정1995-12-00 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 - 한글3.0b 1995-12-00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주최95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수상1996-05-00 IR52 장영실상 수상 - 한글3.0b 1996-09-24 코스닥 등록(한국증권업협회) 1996-12-00 스포츠서울, 스포츠조선, 일간스포츠 - 히트상품 한글오피스96 선정1996-12-00 IR52 장영실상 수상-인터넷 한글정보 검색서비스 심마니 1997-03-00

  • 마이크로소프트 분석
  • 한글과컴퓨터는 방만한 경영으로 인해 1998년 5월 13일에 1차 부도를 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게 글 워드프로세서 개발을 포기하고 소스코드를 넘기는 대신 마이크로소프트사로부터 1~2천만 달러 상당의 투자유치를 받아 인터넷등 신사업에 집중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6월 22일에 메디슨 이민화 회장이 주도하고 한글학회 등의 여러 단체가 참여한 한글지키기운동본부가 결성되어 활동에 들어갔고, 비트컴퓨터라는 업체에서는 번들용 한컴오피스97

  • MS 사의 전략 레포트
  • 오피스에 대해서 분석해 보겠다. 또한 다른 책에서 기능수준전략의 기능영역으로 연구개발분야도 나오기 때문에 연구개발측면에서도 MS 오피스를 분석해보겠다. 기능수준전략에서 본 MS오피스마케팅전략지난해부터 음성 인식 기능과 웹 환경의 연동으로 관심을 모았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오피스 프로그램인 오피스 XP(eXPerience)가 다음달 20일 정식 출시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피스 X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