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에 대한 기본태도] 글로벌기업 최고경영책임자(CEO, 리더)의 경영태도(글로벌화의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4 / 2019.06.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글로벌경영에 대한 기본태도] 글로벌기업 최고경영책임자(CEO, 리더)의 경영태도(글로벌화의 방향)
I. 본국지향형
II. 현지지향형
III. 지역지향형
IV. 세계지향형
V. 변환하는 E-P-R-F(Profile화)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글로벌경영에 대한 기본태도] 글로벌기업 최고경영책임자(CEO, 리더)의 경영태도(글로벌화의 방향)
기업경영의 글로벌화는 기업에 있어서 극히 중요한 전략적 활동이므로 그에 대한 의사결정은 오직 최고경영책임자(CEO : 대표이사)만이 할 수 있다. 따라서 최고경영 책임자의 글로벌경영에 대한 기본적 사고와 태도가 가장 중요하다.
최고경영책임자의 의지에 따라 해외인사나 시장기회의 분석, 합작 파트너의 선정, 자금조달 등에 대한 기본적인 태도가 결정된다. 이러한 태도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로 유형화할 수 있다.
I. 본국지향형
본국지향형(Ethnocentric : E)은 본국지상주의로서 중요한 의사결정은 모두 본사가 하게 된다. 각 자회사는 단지 본사의 의사결정에 따를 뿐 그다지 재량권은 갖고 있지 않다. 따라서 일방적으로 본사로부터 명령이 하달되고 자회사는 철저히 본사의 통제에 따라 경영을 수행한다.
또한 자회사의 인사권도 본사가 가지고 있으므로 지사의 요직은 본사에서 파견된 직원으로 배치된다. 즉, 철저히 본사 중심으로 경영자원이 분배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