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글로벌 리더십(글로벌 리더의 역할과 능력, 리더십의 유형, 리더십과 매니지먼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3 / 2019.06.2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경영)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목차
[글로벌경영] 글로벌 리더십

I. 경영간부의 관리 유형
1. 독재적 스타일
2. 민주적 스타일
3. 프리레인 스타일

II. 글로벌 리더의 역할과 능력

III. 리더십 vs 매니지먼트
1. 리드하는 것과 매니지하는 것
2. 글로벌 전략의 기술개발과 실전능력
3. 글로벌 금융이나 글로벌 경영에 관한 이해

* 참고문헌
본문내용
[글로벌경영] 글로벌 리더십

리더십(leadership)이란 장래에 대한 비전(vision)을 수립하고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변혁 및 창출을 가능케 하는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다. 리더는 비천과 전략을 이해하고 변혁을 창출하는 사원 모두의 노력과 창조성을 통합하여 경영자원을 적합하게 활용하고 조직을 이끌어 나가는 역할이 요구된다. 글로벌 리더에게는 글로벌 비전(global-vision)과 현지국 니즈(local needs)에 대한 민감성(sensitivity)이 요구된다. 리더가 해야 할 계획입안, 조직화, 스태핑, 통제 등의 용어들은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자 한다. 계획의 입안(planning)이란 기업이 무엇을 할 것이며, 어떻게 하면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조직화(organizing)란 경영자원의 최적배치와 조직 전체의 목표를 어떻게 달성해 나갈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스탭핑(staffing)이란 인적자원(인재)의 네트워크를 개발하는 것이다. 통제와 문제해결(controlling and problem solving)이란 성과와 계획을 감시하는 것으로 성과와 계획이 불일치하는 경우 다시 계획하고, 계획을 능가하는 성과를 이루도록 하는 것이다.
효과적인 리더십이란 특정 목표에 따라 사원들에게 동기부여를 어떻게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과정이다. 일을 통해서 사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명확한 동기부여를 갖게 할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EO의 본질(개념, 기능, 역할) 및 CEO 자질과 조건, 특성
  • 역할과 글로벌 경영전략Ⅱ. CEO의 자질과 조건1. CEO의 5대 특성1) 환경대응의 전략성2) 합리적 과학성3) 내적 귀속성4) 혁신적 전반관리성5) 동기부여의 목적성(1) 커뮤니케이션의 유지(2) 필요활동의 유인(3) 목적의 정식화2. CEO의 리더십3. CEO의 자질과 조건1) 관리자를 초월한 경영자상2) 페이욜의 견해(1) 건강과 신체적 적합성(2) 지력과 정신적 활력(3) 도덕적 소질(4) 일반교양(5) 관리능력(6) 타기능에 대한 지식(7) 기업의 특수능력3) 휴스톤

  • [조직리더십] 변화하는 기업 환경에서의 리더 역할 모델
  • 리더들이 직면하게 되는 상황은 매우 복잡하고, 지속적으로 변화하며, 해석이 어려워진다. 그 어느 때보다 더 거세게 급변하는 국제적 경쟁을 앞에 두고 세계의 경제적 지구촌화의 흐름은 확실해지고, 누구나 21세기에는 글로벌세계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러한 이해를 통해 우리는 세계 보편적으로 요구되는 리더십에 대한 연구의 중요성에 중심을 두게 되었다. 변화하는 기업 환경이 추구하는 리더의 역할은 과연 무엇인가? 우리는 기존이론 연구를

  • [경영전략] 조직구조, 성과통제, 기업문화, 리더쉽
  • 리더십ⅰ리더십의 중요성ⅱ사례연구: 안철수 리더십의 성공요인Ⅵ 결론Ⅶ 참고문헌Ⅰ서 론글로벌경쟁시대에서 기업들이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경영전략 중, 기업의 내부환경 안에서 핵심역량 형성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조직구조와 성과통제, 기업문화, 그리고 리더십을 알아보고자 한다. 최고경영자가 전략을 수립하면 하부 조직은 이를 수행하는 이분법 적인 논리에서 벗어나, 기업 내 구성원이 전략적 사고를 갖기 위해서, 기업의 내

  • [경영, 마케팅, 리더쉽] [경영]카를로스 곤의 파워 리더쉽
  • 경영자이다. 그리고 그는 아랍어, 포르투칼어, 이탈리어어, 스페인어 , 영어 그리고 일본어까지 6개국의 소유자이다. 이러한 것은 그의 최고의 장점이며 비즈니스의 큰 영향을 주고, 세계의 글로벌화의 최고경영자로서 자질과 능력을 인정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일 것이다. - 파워 리더십(업적 중심의 분석) -*미쉐린에서의 경험카를로스 곤은 1978년 24세에 미쉐린 타이어 회사에 입사한다. 프랑스 최고의 명문 이공계 학교를 졸업한 그는 신입 사원 대부

  • [여성리더십] 여성 리더 연구 -앤 멀케이와 이현정을 중심으로
  • 유형의 3세대 CEO는 거대한 비전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자만심 없이 직원들에게 따뜻함을 보여주는 팀 화합형 지도자들이다. 이 신조어는 여성만이 가지고 있다는 편견이 있었던 ‘감성리더십’이 사실 모든 리더가 가져야 하는 리더의 소양이라는 것을 입증한다. 이로 인해 예일대 경영대학원은 효율적인 조직구축 능력을 키우는 방향으로 커리큘럼을 바꿨다고 한다.리더십 소양에 있어서 비전을 제시하고, 조정하고, 변화를 주도하는 업무능력 외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