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모델] 부가가치활동의 배치의 조정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2 / 2019.06.2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부가가치활동의 배치의 조정모델은 기업 경쟁력의 원천은 R&D, 생산, 마케팅, 애프터서비스 등의 각 기능들의 효율성을 제고하는데 있음을 강조하고, 저원가와 차별화라는 경쟁우위를 달성하기 위해 각 기능들의 활동을 범세계적으로 배치하고 조정하는 모델이다.
가치 활동의 배치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수행되는 가치사슬 내의 각 활동들이 특정국에 집중되어 있는가? 또는 분산되어 있는가를 의미하고, 가치 활동의 조정은 각 국가에서 수행되는 가치사슬의 상호조정정도를 의미한다.
따라서 가치사슬의 집중은 본국을 중심으로 소수지역에 각 가치 활동을 집중 배치하는 것을 의미하며, 분산은 기업의 각 가치 활동을 분산시켜 극단적으로는 모든 진출지역에 본사와 동일한 가치사슬(value chain)을 갖는 자회사를 두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높은 조정수준이라는 것은 높은 통제(가치 활동의 통합)를 추구하는 중앙집권화된 조직구조의 기업인 경우이며, 낮은 조정수준은 높은 자율성을 추구하는 분권화된 조직구조의 기업인 경우이다. 예를 들면 한국, 미국, 영국에 세 개의 생산 공장을 가지고 있는 기업의 경우 세 개의 공장을 각각 완전히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도 있고, 아니면 똑같은 생산방식과 부품 등을 사용하게 함으로써 본사에서 철저하게 통제를 할 수도 있다. 이를 그림으로 나타내면 아래의 그림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배치 – 1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1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 13) 기업활동의 세계적인 조정 -22. 진입 시장의 선택 – 31) 시장 진입의 의미 - 42) 시장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 – 43) 해외시장평가방법 -63. 진입방법의 결정 – 81) 해외시장진입방법 – 92)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 123)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선택모형 -15수출과 계약방식 – 18수출 – 18수출의 개념 및 의의 – 18수출의 (전략적) 동기 – 18수출의 전략적 특성 및 수출전략 결

  • [국제경영전략의 과제] 기업 내부-외부 글로벌 네트워크의 형성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 [조직행정]GE의 동기부여와 잭 웰치의 리더쉽 및 경영분석
  • 전략의 핵심은 하드(즉 예산, 생산, 마케팅, 유통, 인력, 재무 등)와 소프트(가치체계, 문화, 비전, 리더십스타일, 창의적 활동 등)을 적절히 조합하는 것이었다.마지막으로 변혁의 주도자들 자신들이 자신의 교과서를 쓰고 교육체계를 혁신했다. 기존에 존재했던 교과서는 과거의 경영환경에 맞는 관리자는 것이다.아직까지도 GE사는 변혁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다. 그리고 혁명적 변화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종류의 리더가 필요하고 이 새로운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
  • 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다. 앞으로는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시장에 의해 환경경영이 유도되는 민간주도체제로 나갈 것이다. 이 장에서는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친환경 경영의 의미와 기업의 친환경 경영활동의 필요성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경영조건은 냉혹한 경쟁 상태로서, 특히 2013년부터 전개될 포스트(Post) 교토의정서(Kyoto Protocol)인 새로운 국제

  • [인적자원관리] GE 사례 분석
  • 경영자들의 신념이며 인재개발 분야에서 세계적인 모델이 되고 있다. 이것은 GE의 브랜드 파워를 나타낸다. 이러한 인재개발프로그램은 성과, 가능성, 기업가치 적합성에 따라 A(상위 20%),B(중위 70%),C(하위 10%)로 나누어 나타낸다. 하지만 현재도 인재 관리에 대해 해결해야할 부분이 존재한다. GE는 앞으로 더욱더 잠재적 인재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2. General Electric(GE) 소개1878년 발명가 토마스 에디슨이 설립한 전기조명회사를 모태로 한다. 1892년 에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