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회계의 개념 및 필요성, 국제회계의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1 / 2019.06.21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기업] 글로벌경영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I. 국제회계의 개념 및 필요성

국제회계란 국제간에 행해지는 국제거래를 회계 고유의 수단으로 측정, 전달하는 과정을 연구대상으로 하는 분야로서 가장 활발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 국가는 미국이라 할 수 있다. 미국의 기업들은 그들이 갖고 있는 경쟁우위를 바랑으로 해외에 일찍이 진출하게 됨에 따라 해외에서의 생산, 판매, 자금조달 등의 국제영업활동을 타 국가에 비하여 먼저 경험하였고 이에 따라 국제영업활동과 관련된 합리적 회계처리에 대한 필요성을 바탕으로 국제회계분야의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었다고 보여 진다.
국제회계가 필요시 되는 이유를 몇 가지 열거해 본다면 첫째로, 국제기업 활동이 증대되고 있다는 점이다. 시장이 세계화되면서 외국에 지사 또는 현지법인을 설치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국제영업이 점차 확대되어가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국제영업 관련 회계보고의 중요성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이다. 국경을 초월한 회계자료의 작성, 이용, 해석 등을 위한 기본적인 틀이 마련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회계]국제회계
  • 국제회계기준의 관심과 연구가 진행 중인 요즘, 각종 심포지움과 국내외 공인회계사의 연구보고서 등의 자료를 연구에 많이 참작시켰다.제 2장 국제회계기준의 이해제 1절 국제회계의 의의 및 필요성1. 국제회계의 의의기업 활동이 점차 국제성을 띠어 감에 따라 이에 필요한 회계자료도 점점 복잡하게 되어왔으며 여기에서 파생되는 회계의 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국제회계라는 개념이 생겨난 것이다.김경수, 「국제회계」, 광교, 2001, p19국제

  • [생산성공학] 지속가능경영(CSM)과 기업 사회공헌활동(CSR)
  • 국제적인 협약과 실천과제로 구체화하기 시작하였다. 지속가능한 발전 개념을 표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지속가능한 발전 개념 정립의 역사구분연도내용로마클럽 보고서“성장의 한계”1970지속가능성에 대한 비관적 예측결과 발표유엔인간환경회의(UNCHE)1972지속가능한 발전“의 개념이 최초로 언급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1974지속가능한 발전“의 개념이 공식적으로 사용세계보전전략(WCS)1980지속가능한 발전“의 개념이 처음

  • [학사] [경영학] 경영혁신을 위한 ERP구축에 관한 고찰
  • 및 물류의 거점이 국내외 여러 곳에 산재하게 되고, 새로운 개념의 Process인 글로벌 전략 자원관리 및 최적 공급체인 구축이 더욱 중요하게 부각되었다. 정보관리측면에서 글로벌하게 통합된 질높은 정보를 신속히 제공, 최적의 제품공급 및 자재수급이 이루어질 수 있는 신정보시스템은 생산, 자재, 협력업체, 고객, 수수배송, A/S, 회계, 원가 등 기업의 모든 프로세스를 일관되게 통합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기업 정보 시스템에 대한 요구변화에 따라

  • [학사] [세무] 기업회계와 세무회계의 차이분석 및 조정방안
  • 목 차Ⅰ. 서론 11. 연구의 목적 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Ⅱ. 기업회계와 세무회계의 이론적 고찰 21. 기업회계와 세무회계의 개념 2(1) 기업회계의 개념 2(2) 세무회계의 개념 22. 기업회계와 세무회계의 목적 43. 기업회계와 세무회계의 관계 5(1) 기업회계와 세무회계의 체계적 관련성 5(2) 기업회계와 세무회계의 상호의존성 5(3) 기업회계와 세무회계의 상호의존관계 64. 기업회계와 세무회계의 관계 및 변천과정 9(1) 기업회계 9(2) 세무회계 9(3) 기

  • 기업윤리와 윤리경영의 사례 및 시사점
  • 목 차 Ⅰ. 서론: 21세기 기업경쟁력으로 대두되는 기업윤리Ⅱ. 기업윤리의 정의와 개념1. 기업윤리의 정의2. 기업윤리의 대두배경 3. 기업윤리의 필요성Ⅲ.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1. 사회적 책임의 정의기업윤리와 윤리경영의 사례 및 시사점2.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Ⅳ. 사회적 책임에 관한 찬반론1. 사회적 책임에 대한 반대론2. 사회적 책임에 대한 찬성론Ⅴ. 사회적 책임의 내용1. 기업 유지 및 존속에 대한 책임2. 이해자집단에 대한 이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