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생산비용의 글로벌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9 / 2019.06.1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글로벌경영] 생산비용의 글로벌화

I. 글로벌 규모의 경제성

II. 글로벌 소싱의 유효성

III. 나라에 따른 비용의 차이

IV. 제품개발 비용의 절감

V. 물류비용의 저하

* 참고문헌
본문내용
[글로벌경영] 생산비용의 글로벌화

한정된 국내시장을 대상으로 하기보다는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편이 수요가 크다. 이 때문에 글로벌 시 장을 대상으로 제조한 제품비용은 국내시장을 대상으로 한 제품보다 낮다. 이를 글로벌에 의한 '규모의 경제성'의 추구라 부른다.
세계 속에서 원재료 및 부품을 조달하는 글로벌 소싱의 진전, 비용이 적게 드는 국가에서의 제조, 개발비용의 절감 압력, 수송비의 저하 경향 등이 기업을 글로벌화하게 한다.

I. 글로벌 규모의 경제성

글로벌에 의한 규모의 경제(economics of scale : 생산량을 증가시킴에 따른 1단위당 비용의 절감효과)가 단일시장만을 대상으로 한 경쟁기업보다 높다면 이는 자사의 경쟁우위와 연결된다.
특정거점에 있어서 사업의 기본은 제품표준화의 진전과 비용경쟁력의 추구이다. 따라서 규모의 경제성 효과가 높은 산업에서 세계 규모로 사업을 전개한다면 경쟁우위를 추구할 수 있다.
글로벌로 규모의 경제성을 추구하면 국가 단위로 활동하는 경쟁기업에 대한 진입장벽으로서도 효과적이다. 왜냐하면 단일국 시장에서 달성할 수 없었던 규모의 경제에 따른 비용면의 우위성을 갖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제경쟁전략
  • 생산요소비용의 절감, 대량집중생산, 유연성 확보, 협상력 재고 등 다방면으로 생산원가를 절감시킬 수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2개국 이상에서 이루어지는 생산 또는 기타 경영활동을 통합하므로써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수 있으며, 생산 또는 기타 경영활동을 저임금 국가로 이전함으로써 생산요소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고, 소수의 글로벌한 제품만을 생산하는 집중생산이 가능하며, 일정 시점에서 주어진 시간에 가장 낮은 비용으로 생산할 수

  • 초국적 기업의 국경없는 경영
  • 경영 또는 초국적 조직이 한국 기업들에게 시사하는 바1970년대 국내 저렴한 인건비로 단순수출(섬유, 신발, 의류)1980년대 해외직접투자 시작(가전, 자동차산업,반도체, 철강, 조선 산업):글로벌 생산능력을 축적,현지화 필요성 절감,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쟁 주도권획득에 일조. 1990년대 중반 이후:선진국들과 기술 및 브랜드 격차를 좁히면서 동시에 계속되는 후진 개발도상국들의 추격을 따돌려야 하는 과제.07.현대적시사점3)각국에서의 현지화와

  • [국제기업의 발전단계와 유형] 국제기업 발달단계와 종류(수출기업,다국적기업,다지역기업,글로벌기업)
  • 글로벌화 하면서 국경이라는 개념도 약화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따라 대형 기업들의 글로벌기업화 속도는 앞으로 더욱 빨라질 것이다. 글로벌기업화는 이제 거스를 수 없는 세계경제의 대세이다.이처럼 다국적기업으로부터 진화한 글로벌기업은 다국적기업과 다음과 같은 점에서 차이가 있다.첫째, 다국적기업은 본국 국적의 냄새를 강하게 띄는 반면, 글로벌기업은 진출한 현지 시장을 자국시장처럼 여기면서 경영활동을 수행한다.둘째 ,

  • 해외직접투자의 전략대안
  • 경영전략을 글로벌화, 다양화시키는 과정에서 그 수단이 되는 것이 해외직접투자라 할 떼, 주체인 기업에 있어서 해외직접투자에 대한 경영전략의 수립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경쟁전략 수립의 원천은 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에서 비롯된다.전통적인 비교우위의 개념에 따르면, 생산요소의 비용이나 질에 따라 생산입지가 결정되어 비교우위의 국가에서 비교열위의 국가로 수출 내지 직접투자활동이 이루어진다. 즉 글로

  • [인터넷비즈니스] 한진택배의 e-비즈니스 성공사례분석
  • 비용절감 효과도 거두고 있다.7.마무리택배사업은 본질적으로 신속성을 바탕으로 한다. 그러므로 오프라인상의 배송능력과 온라인의 대응능력이 밑받침 되지 않으면 신속성을 가질 수가 없다. 그러한 측면에서 택배사업은 전형적인 스피드 사업이다.한진택배는 e-Hanex의 정보능력을 가미시켜 실시간으로 고객에 대응하고 있다. 예약에서 집하 및 배송조회, 견적, 전자결제, 불만접수 및 처리 등 전체 택배프로세스상에서 고객과의 접촉을 실시간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