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생산비용의 글로벌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9 / 2019.06.1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경영)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글로벌경영] 생산비용의 글로벌화
I. 글로벌 규모의 경제성
II. 글로벌 소싱의 유효성
III. 나라에 따른 비용의 차이
IV. 제품개발 비용의 절감
V. 물류비용의 저하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글로벌경영] 생산비용의 글로벌화
한정된 국내시장을 대상으로 하기보다는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편이 수요가 크다. 이 때문에 글로벌 시 장을 대상으로 제조한 제품비용은 국내시장을 대상으로 한 제품보다 낮다. 이를 글로벌에 의한 '규모의 경제성'의 추구라 부른다.
세계 속에서 원재료 및 부품을 조달하는 글로벌 소싱의 진전, 비용이 적게 드는 국가에서의 제조, 개발비용의 절감 압력, 수송비의 저하 경향 등이 기업을 글로벌화하게 한다.
I. 글로벌 규모의 경제성
글로벌에 의한 규모의 경제(economics of scale : 생산량을 증가시킴에 따른 1단위당 비용의 절감효과)가 단일시장만을 대상으로 한 경쟁기업보다 높다면 이는 자사의 경쟁우위와 연결된다.
특정거점에 있어서 사업의 기본은 제품표준화의 진전과 비용경쟁력의 추구이다. 따라서 규모의 경제성 효과가 높은 산업에서 세계 규모로 사업을 전개한다면 경쟁우위를 추구할 수 있다.
글로벌로 규모의 경제성을 추구하면 국가 단위로 활동하는 경쟁기업에 대한 진입장벽으로서도 효과적이다. 왜냐하면 단일국 시장에서 달성할 수 없었던 규모의 경제에 따른 비용면의 우위성을 갖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융의 분석심리 이론 중에서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에 대해 기술해보시오, 그리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윤리경영 등장배경,필요성과 기업사례분석및 성공적인 윤리경영위한 방안제시 및 느낀점-윤리경영 사례연구 보고서
- [서비스마케팅] 캐세이 퍼시픽의 SWOT 분석
- 세법_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서비스기업의 경쟁환경과 서비스전략의 기본개념
- 미국 서부 가족 여행 계획서
- 나이키(Nike)의 성공요인과 4P전략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