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의 경영조직] 글로벌 네트워크조직의 구축(전개와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글로벌기업의 경영조직) 글로벌 네트워크조직의 구축
Ⅰ. 정보화, 글로벌화에의 대응
1. 글로벌조직의 경쟁우위 원천
1) 규모의 경제성
2) 학습의 경제성
3) 범위의 경제성
2. 경제성의 이동
Ⅱ. 글로벌 네트워크조직의 전개
Ⅲ. 글로벌 네트워크조직의 특징
1. 혁신 창조형의 조직
2. 해외자회사의 자율성 존중
3. 느슨하게 연결된 조직
4. 가치, 정보에 의한 통합
- 본문내용
-
(글로벌기업의 경영조직) 글로벌 네트워크조직의 구축
I. 정보화 ․ 글로벌화에의 대응
글로벌기업은 글로벌 관점과 규모로 활동거점을 분산배치하고, 그의 생산 판매활동을 상호 조정하여 세계시장에 있어서 경쟁우위를 확립하는 것을 목적과 전략으로 한다. 글로벌기업의 본질적인 경쟁우위는 자사의 글로벌조직이 창출하는 3가지의 경제성을 원천으로 하고 있다.
(1) 글로벌조직의 경쟁우위 원천
1) 규모의 경제성(economies of scale)
규모의 경제성은 19세기 구미, 특히 미국에 있어서 공업화(대량생산적 분업주의)사회를 성립시킨 기본적인 조건이다. 제품과 시장을 조합시켜 이익을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규모의 경제가 유효한 수단이라는 점이 오래 전부터 인식되어 왔다. 먼저 생산측면에 있어서는 생산설비를 일정하게 할 때 다음의 관계식이 성립한다.
생산량이 증대함에 따라 생산비용이 저하하는 경우, 이것을 대량생산의 이익(scale merit of mass-production)이라 하며, 대량거래(bulk-transaction)의 이익과 함께 규모의 경제의 가설을 만들어낸다.
글로벌기업은 자원과 시장면에서 적절한 국가 ․ 지역을 선정하고, 제품 ․ 부품의 생산과 개발에 집중한다. 활동범위를 일국에 한정하지 않기 때문에 국내기업보다 거대한 규모의 경제성을 확보할 가능성이 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