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9 / 2019.06.1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경영)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매트릭스조직
I. 매트릭스 조직의 장점
II. 매트릭스 조직의 단점
III. 매트릭스 조직에서의 해외자회사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매트릭스조직
매트릭스 조직은 기능, 상품, 지역, 시장, 고객, 채널 등을 복수로 조합한 조직이다. 조합되는 요소별 균형을 고려했기 때문에 수학적으로 다차원 공간에서 최적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제품별과 조직별로 조직을 나누어 매트릭스형으로 만든 조합이다. 각 부문은 두 조직에 속하고 각기 책임자에 보고한다. 이 경우 지역별 조직은 국가별 단위로 취급된 현지 자회사, 국제 또는 국내가 된다.
매트릭스 조직은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쉬운 유연성을 갖고 있다. 특히, 글로벌하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으로서는 기능별, 제품별, 지역별조직을 매트릭스로 나눈 고도의 조직 형태가 적합하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경제, 문화, 정치, 경제 조건 등을 지리적 ․ 국별로 취급할 수 있다.
2/ 제품별로 세계 속의 시장에 책임을 진 제품의 담당매니저가 있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지식이 충분하다.
3/ 마케팅, 재무, 제조 등 기능분야의 활동이 살아난다.
4/ 고객 ․ 산업의 니즈, 산업 ․ 시장의 라이프 사이클 차이를 파악하기 쉽다.
국가단위나 제품단위에 수입의 최대화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전체로서 글로벌화에 따른 이점을 추구하는 것이 이 조직의 목적이다. 따라서 매트릭스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열쇠는 경영간부가 조직의 이해관계가 아닌 기업 전체의 수익을 추구해야만 하는 것이다. 또한 문제 해결은 가능한 수준이 낮은 경영층에서 처리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같은 문제가 많은 부문에 보고되어 처리해야만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상사의 권한에 의존하지 않는 자유로운 기업문화(corporate culture)가 필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