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렉서스(도요타)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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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TOYOTA 소개
2. LEXUS 소개

Ⅱ. 본론
1. 상황분석
2. 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
3. 4P
1) 제품관리
2) 가격관리
3) 유통관리
4) 촉진관리
4.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 (STP)
1)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2) 표적시장 결정(Market Targeting)
3) 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6. 경쟁기업 분석
1) BMW
2) Mercedes-Benz
3) Ford(Jaguar)
7. 렉서스의 매출액
8. 차별화 전략
1) TOYOTA만의 문화적인 마케팅 차별화 전략
2) 렉서스만의 특권

Ⅲ. 결론
1. LEXUS의 성공요인
2. LEXUS의 해결과제
본문내용
2) TOYOTA의 연혁

자동차회사
생산대수
1
GM
8,537
2
Ford
6,980
3
Toyota
6,168
4
VW
4,984
5
DaimlerChrysler
4,540
6
PSA Peugeot Citroen
3,267
7
Honda
2,834
8
Hyundai
2,751
9
Nissan
2,736
10
Renault
2,404

자동차 왕국으로 불리는 일본의 자동차역사를 이야기할 때는 Toyota를 빼놓을 수 없다. Toyota는 일본 제1위, 세계 3위의 자동차 생산 회사이기 때문이다. Toyota의 첫걸음은 섬유기계 제작으로 성공한 발명왕 도요다 사키치(豊田佐吉,1869∼1930)에서 시작된다. 그의 뜻을 이어받은 아들 도요다 기이치로(豊田喜一郞,1894∼1952)가 자동차산업에 뛰어들어‘세계의 도요다’로 키워냈다. 1959년 토요다의 본거지인 고로모시는 Toyota의 성공을 기념해 시 이름까지 Toyota로 바꾸었다. Toyota는 섬유기계로 출발해, 2세에 이르러 자동차 기업으로 성장한다. 50년 당시에는 한국전쟁이라는 위기를 맞이하지만 오히려 그 위기를 성공의 발판으로 삼게된다. Toyota는 1920년을 전후해 자동 섬유직기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를 바탕으로 자동차산업에 뛰어든 창업주 도요다 사키치는 1923년 발생한 관동대지진을 겪으며 도쿄대학을 졸업하고 Toyota에 입사한 아들 기이치로에게 이렇게 말했다.
“지진 같은 재난을 당하면 철도는 쓸모없다. 지금 움직이는 것은 자동차뿐이다. 앞으로는 틀림없이 자동차시대가 온다. 나는 평생 섬유기계만 만들었으니 너는 자동차를 만들어라.” 이로서 Toyota의 자동차 성공의 신화는 시작되게 되는 것이었다. 현재 Toyota는 미국의 렉서스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 38개의 해외 판매망을 갖고 있다. 미국 현지에서만 연간 64만 대 정도가 팔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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