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이후 현대자동차의 효과적인 e-sports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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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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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컵 이후 현대자동차의 효과적인 e-sports 마케팅 운영방안
-마케팅 관리론-
L o g o
Contents
e-sports를 통한 마케팅의 필요성
1
국내,외 e-sports 산업 현황
2
향 후 e-sports 산업의 발전 가능성
3
효과적인 e-sports 마케팅의 방법
4
e-sports를 통한 마케팅의 필요성
월드컵이후 후원을 통한 현대자동차가 얻은 효과.
스포츠와 e-sports의 관계.
e-sports란?
10대와 e-sports의 관계.
현대 자동차와 e-sports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e-sports를 통한 마케팅은 타당성이 있나?
월드컵 후 후원을 통한 현대자동차가 얻은 홍보효과
2002년 월드컵
-약 6조원의 홍보효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
-국가 이미지 쇄신.
2006년 월드컵
-약 9조원의 홍보효과
-브랜드 인지도
25% 50%상승.
-2002년 월드컵의 1.5배.
-브랜드노출의 극대화 기회.
마케팅 효과
스포츠와 e-sports의 관계
e스포츠라는 말은 ‘Electronic game’과 ‘sports’ 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단어
스포츠에서 시합의 속성이 게임상에 모두 들어가 있기 때문에 e스포츠라는 용어를 사용
e스포츠가 가지고 있는 상업적인 특성은 스포츠가 가지고 있는 그것과 거의 동일
e스포츠는 수익성 높은 새로운 장르의 스포츠
e-sports란?
electronic sports의 약자.
실제 세계와 유사하게 구현된 가상의 전자 환경에서 정신적, 신체적인 능력을 활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여가활동
대회 또는 리그의 현장으로의 참여를 비롯해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을포함하며,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의 사이버 문화 전반 또한 e스포츠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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