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화전략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4 / 2019.06.1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다각화는 일반적으로 기업이 기존의 사업영역이 아닌 새로운 분야로 진출하는 뜻으로 쓰이고 있다. 그러나 다각화에 관한 명확하고 통일된 개념이 없기 때문에 다각화에 관한 개념은 연구자들의 연구목적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사용되고 있다.
Gort(1962)는 제품의 입장에서 다각화란 이질적 목표시장의 증가라고 정의하고 있다. 따라서 제품에 본질적인 차이가 없고 생산에 있어 수직적 결합의 형태를 취하고 있는 경우에는 단지 생산의 이질성에 지나지 않으며 다각화는 아니라고 정의하고 있다.
Steiner(1969)는 다각화란 새로운 제품계열과 서비스 또는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뜻하며, 미국의 표준산업분류방식(SICM)으로 볼 때 1개의 회사가 분류된 업종의 2게 또는 그 이상에 걸쳐 영업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였다. 즉 다각화를 신제품 또는 새로운 서비스를 생산하여 신 시장에 진출하는 것으로부터 현재의 제품과 서비스를 가지고 신 시장을 개척하는 것까지 포함한다고 정의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성장전략] 중소기업의 성장단계와 전략 및 성장전략 유형
  • 중소기업 성장전략 중소기업의 성장단계와 전략 및 성장전략 유형목차중소기업의 성장전략Ⅰ. 중소기업의 성장단계와 성장전략1. 기업성장의 개념2. 중소기업의 성장단계와 성장전략1) 설립단계2) 존속단계3) 성공단계4) 도약단계5) 성숙단계6) 쇠퇴 및 변혁단계Ⅱ. 성장전략의 이해1. 기업계열화전략2. 고도화전략3. 다각화전략4. 이업종교류전략5. 사업전환전략6. 인수, 합병전략중소기업의 성장전략1. 중소기업의 성장단계와 성장전략1)

  • [경영학] 마이클 포터의 경영철학
  • 마이클 포터의 경영철학Ⅰ. 기업의 경쟁전략1. 기업전략의 전제들1) 기업전략의 개념성공적인 기업의 다각화를 위한 3가지 테스트는 모든 기업전략이 부합해야 하는 기준을 제공한다. 테스트에 부합하는 것이 너무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의 다각화는 실패한다. 많은 기업들은 다각화를 이끌어 갈 명확한 기업전략이 부족하거나 테스트해 보지 않은 개념을 추구한다. 또 다른 경우는 전략은 바로 세웠더라도 수행이 잘못되어서 실패한다. 나의 연구는

  • 전시회-전시제품전략(앤소프모델과 제품수명주기를 활용한 전시제품전략)
  • 전시회-전시제품전략(앤소프모델과 제품수명주기를 활용한 전시제품전략)목차전시제품전략Ⅰ. 앤소프(H. I. Ansoff)의 모델을 활용한 전시제품전략1. 시장침투전략으로서의 전시제품2. 제품개발전략으로서의 전시제품3. 시장개발전략으로서의 전시제품4. 다각화전략으로서의 전시제품Ⅱ. 제품수명주기를 활용한 전시제품전략1. 제품수명주기(PLC)의 개념1) 도입기2) 성장기3) 성숙기4) 쇠퇴기2. 국제제품수명주기를 이용한 전시상품전략 전시제

  • [경영전략] SK그룹 다각화전략
  • 다각화 기존의 생산방법 및 원료를 동일하게 사용하여 생산하지만 현재보다 많은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여 기존시장에 공급집중형 다각화 상이한 생산기술에 바탕을 둔 신제품을개발하여 기존 시장에 공급수직적 다각화(vertical )기업자신이 고객인 분야로 진출비관련 다각화 상이한 생산기술에 바탕을 두고 신제품을 개발하여 새로운 시장에 공급 ** Ansoff 의 성장전략개념을 활용한 다각화IntroSK그룹.SK 그룹.SK 의 현재√ SK 그룹 개

  • [중소기업][중소기업 기업인수합병][중소기업 금융]중소기업의 세계화, 중소기업의 부실원인, 중소기업의 금융, 중소기업의 현황, 중소기업의 M&A(기업인수합병), 중소기업의 업체간 경쟁, 중소기업의 성장 전략
  • 전략1. 중소기업의 성장단계와 성장전략1) 기업성장의 개념2) 중소기업의 성장단계와 성장전략2. 성장전략의 이해1) 기업계열화전략2) 고도화전략3) 다각화전략4) 이업종교류전략5) 사업전환전략6) 인수․합병전략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통상산업성의 ꡔ공업실태 기본조사 보고서ꡕ을 중심으로 1980년대 일본의 기계공업의 중소기업의 존립 형태를 살펴보면, 하청을 하는 기업이 86.3%이고, 자사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은 13.7%이다. 하청기업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