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K그룹 다각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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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
-SK 그룹
√ SK 그룹 개요
√ SK 계열사 현황
√ SK 그룹 경영실적
√ 다각화를 통한 성장

-SK의 수직계열화
√ 직물공장에서 시작
√ 수직계열화 본격화
√ 에너지.화학기업

-SK의 비관련다각화
√ 수직계열화 완성
√ 미래산업 결정
√에너지 ·정보통신기업

-SK의 리더
√ 목표 : 석유산업 진출
√ 이동통신 사업 위한
결단력

본문내용
“자회사의 성과 극대화와 함께 글로벌 자원 및 역량을 강화해 달라.
M&A를 통해 ‘뉴 SK’의 성장 동력을 발굴해야 한다”

최태원 회장, 2008년 3월 주주총회 중

** Ansoff 의 성장전략개념을 활용한 다각화

수평적(horizontal)다각화 

기존의 생산방법 및 원료를 동일하게 사용하여 생산하지만 현재보다 많은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여 기존시장에 공급

집중형 다각화
 
상이한 생산기술에 바탕을 둔 신제품을
개발하여 기존 시장에 공급

수직적 다각화(vertical )

기업자신이 고객인 분야로 진출

비관련 다각화
 
상이한 생산기술에 바탕을 두고 신제품을
개발하여 새로운 시장에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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