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K그룹 다각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
-SK 그룹
√ SK 그룹 개요
√ SK 계열사 현황
√ SK 그룹 경영실적
√ 다각화를 통한 성장
-SK의 수직계열화
√ 직물공장에서 시작
√ 수직계열화 본격화
√ 에너지.화학기업
-SK의 비관련다각화
√ 수직계열화 완성
√ 미래산업 결정
√에너지 ·정보통신기업
-SK의 리더
√ 목표 : 석유산업 진출
√ 이동통신 사업 위한
결단력
- 본문내용
-
“자회사의 성과 극대화와 함께 글로벌 자원 및 역량을 강화해 달라.
M&A를 통해 ‘뉴 SK’의 성장 동력을 발굴해야 한다”
최태원 회장, 2008년 3월 주주총회 중
** Ansoff 의 성장전략개념을 활용한 다각화
수평적(horizontal)다각화
기존의 생산방법 및 원료를 동일하게 사용하여 생산하지만 현재보다 많은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여 기존시장에 공급
집중형 다각화
상이한 생산기술에 바탕을 둔 신제품을
개발하여 기존 시장에 공급
수직적 다각화(vertical )
기업자신이 고객인 분야로 진출
비관련 다각화
상이한 생산기술에 바탕을 두고 신제품을
개발하여 새로운 시장에 공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