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 성공스토리와 한국시장공략 전략사례분석및 공차 미래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1 / 2019.06.11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공차 성공스토리와 한국시장공략 전략사례분석및 공차 미래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공차의 현재상황과 마케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공차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목차
1. 공차 기업소개와 현재상황

2. 버블티 시장상황분석

3. 공차 주요메뉴 소개

4. 공차 주요전략 분석
(1) 차별화전략
(2) 품질경영전략
(3) 고객맞춤전략 (맞춤음료제작)
(4) 고객서비스전략

5. 공차 미래마케팅 전략수립
본문내용
1. 공차 기업소개와 현재상황
요즘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공차의 시작은 대만이었다. 하지만 현재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티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는 중이다. 우리나라에서 공차가 들어온 건 2012년 4월이었다. 홍대에 세워진 공차코리아는 타피오카 펄이 들어있는 음료로 큰 인기를 끌었고, 이는 유행으로까지 이어지게 되었다. 지금은 한국에 있는 매장 수가 전 세계에서 2번째로 많게 되었다.
하지만 이런 공차코리아의 고공행진에도 변수가 생겼다. 공차의 유행이 점차 식어갔던 것이다. 게다가 공차코리아는 전산시스템도 없을 뿐만 아니라 고객응대 등의 매뉴얼도 없었다. 계속해서 매출과 영업이익 실적이 떨어지는 것을 본 김여진 대표는 결국 매각을 결심했다. 그 때, 지금의 대표인 유니슨 캐피탈의 김수민 대표가 공차코리아를 인수하게 된다. 김수민 대표는 CJ푸드빌의 전 대표인 김의열 대표에게 이를 맡겼고, 김의열 대표는 시스템부터 다 뜯어 고치고, 슬로건 또한 ‘공들여 맛있는 차, 공차’라고 바꾸고, 광고 문구는 공차의 제조과정을 잘 나타낸 ‘고른다, 우린다, 더한다.’로 정했다.
이후 성공가도를 달리며 공차를 꾸준히 찾는 일명 ‘공차 매니아’들이 생겨났고, 여러 신제품개발과 토핑의 다양화를 통해 ‘공차 레시피’까지 생겨나게 되었다. 또한 신규가맹점에 대해 여러 지원을 전폭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여러 가맹점 또한 얻을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 64099***
    (2020.01.06 17:16:05)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목차Ⅰ.물류의 정리와 개념1. 물류의 정리2. 물류의 개념 3. 전략물류4. 국제물류의 개념5. 우리나라 국제물류 현황Ⅱ.물류전략의 성공사례1.우체국1) 주제 선정동기2) 우리나라 택배산업의 현황3) 우체국 택배2.한진1.(주)한진 회사 소개2.(주)한진의 물류발전 필요성3.(주)한진의 물류 4.(주)한진의 개선방안Ⅲ. 물류전략의 실패사례1.WALMART 소개2. 물류시스템3. Wal-Mart의 한국시장진출과 실패요인Ⅳ. SCM전략과 성공사례 및 한계점1. SCM전략이

  • [국제마케팅] 제너시스 북미대륙 시장 진출 전략
  • 및 최고품질의 제품 생산으로 주주, 고객 및 자동차 이해관계자와의 조화와 공영에 이바지하려고 최선을 다하자! 이다. 또한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앨라배마에 현지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며 중국 및 인도 공장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는 등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및

  • (마케팅 성공 사례) 국민 경차 마티즈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SWOT, STP, 마케팅 믹스 모두 포함)
  • 한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존경받는 자동차 회사”-고객 만족을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회사- 사업분야주요 사업은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제조․판매이며, 주요 생산 제품은 각종 승용차․트럭․버스 및 특수장비차 등이다. GM대우 Symbol 좌, 우측의 고리는 각각 과거의 전통과 미래의 성공적인 도약을 상징하며 지엠과 대우의 역사적인 만남을 통하여 Driving Innovation을 실현함으로써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테크놀로지를 제공하겠다

  • [기업마케팅전략사례] CJ홈쇼핑의 유통전략
  • 기업의 전략 사례 연구1. 회사 및 사업부 소개 4CJ홈쇼핑의 소개2. CJ홈쇼핑의 비전과 경영 방침3. CJ홈쇼핑의 사업부 구성2.산업구조 분석 8 1. 시장환경 분석 - 홈쇼핑 시장의 규모2. 시장환경 분석 - 홈쇼핑 시장의 경쟁 구도3. 기업분석 101. CJ 성장요인2. CJ 사업동향 및 전망4. 핵심역량 분석

  • [물류산업] B2B사례분석
  • 분석 414. 경쟁사분석 435. 성공요인 456. Federal Express 사례가 주는 전략적 교훈 - 46참고문헌 - 47Ⅰ. CJ GLS1. 회사소개1)회사개요차량, 창고, 인력으로 이루어지던 한국물류시장에 네트워크시스템이라는 선진물류개념을 정착시킨 CJ GLS는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