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 성공스토리와 한국시장공략 전략사례분석및 공차 미래전략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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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 성공스토리와 한국시장공략 전략사례분석및 공차 미래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공차의 현재상황과 마케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공차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 목차
-
1. 공차 기업소개와 현재상황
2. 버블티 시장상황분석
3. 공차 주요메뉴 소개
4. 공차 주요전략 분석
(1) 차별화전략
(2) 품질경영전략
(3) 고객맞춤전략 (맞춤음료제작)
(4) 고객서비스전략
5. 공차 미래마케팅 전략수립
- 본문내용
-
1. 공차 기업소개와 현재상황
요즘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공차의 시작은 대만이었다. 하지만 현재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티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는 중이다. 우리나라에서 공차가 들어온 건 2012년 4월이었다. 홍대에 세워진 공차코리아는 타피오카 펄이 들어있는 음료로 큰 인기를 끌었고, 이는 유행으로까지 이어지게 되었다. 지금은 한국에 있는 매장 수가 전 세계에서 2번째로 많게 되었다.
하지만 이런 공차코리아의 고공행진에도 변수가 생겼다. 공차의 유행이 점차 식어갔던 것이다. 게다가 공차코리아는 전산시스템도 없을 뿐만 아니라 고객응대 등의 매뉴얼도 없었다. 계속해서 매출과 영업이익 실적이 떨어지는 것을 본 김여진 대표는 결국 매각을 결심했다. 그 때, 지금의 대표인 유니슨 캐피탈의 김수민 대표가 공차코리아를 인수하게 된다. 김수민 대표는 CJ푸드빌의 전 대표인 김의열 대표에게 이를 맡겼고, 김의열 대표는 시스템부터 다 뜯어 고치고, 슬로건 또한 ‘공들여 맛있는 차, 공차’라고 바꾸고, 광고 문구는 공차의 제조과정을 잘 나타낸 ‘고른다, 우린다, 더한다.’로 정했다.
이후 성공가도를 달리며 공차를 꾸준히 찾는 일명 ‘공차 매니아’들이 생겨났고, 여러 신제품개발과 토핑의 다양화를 통해 ‘공차 레시피’까지 생겨나게 되었다. 또한 신규가맹점에 대해 여러 지원을 전폭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여러 가맹점 또한 얻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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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06 17: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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