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순창 고추장과 태양초 고추장의 제품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품 선정 배경
상황분석
고객분석
경쟁분석
산업분석
일반 환경분석
3. 제품 비교
1)SWOT 분석
2)STP 전략
3)4P 전략분석
4. 결론
- 본문내용
-
상품선정 배경
• 고추장은 우리의 대표 양념으로 보편성을 지님.
• 연간 2500억원 규모의 매력적인 시장.
•최근 웰빙 열풍과 전통음식에 대한 관심 고조.
• 고추장 시장의 1, 2위를 다투는 라이벌 제품.
2. 상황분석
고객분석
• 과거 : 집에서 직접 고추장을 담궈 먹음.
• 현재 : 여성의 사회진출확대, 맞벌이 부부증가로 구입 증대.
• 여성의 대부분이 고추장 구입고객이므로 연령별 세분화 필요.
• 순창 고추장 : 젊은 고객 점유율에 힘입어 현재 점유율 1위.
• 태양초 고추장 : 젊은층 고객 흡수 미흡. 현재 순창에
근소한 차이로 뒤지고 있음.
3) 산업분석
• 현재 연간 2500억 규모의 시장, 꾸준한 성장률(약10%)
• 잠재적 진출기업의 위협
- 기존 기업의 점유율이 높기 때문에 위협은 낮은 편.
• 공급자의 교섭력
- 원재료의 보편화, 저가시장으로 교섭력은 낮은 편.
• 구매자의 교섭력
- 세밀한 기능 차별이 없기 때문에 기존기업의 브랜드 파워
강해서 교섭력은 낮은 편.
• 대체품의 위협
- 고추장을 대체할 만한 식품은 등장하기 어려움.
자료평가
- 전 잘 활용 했어요
- guswnl1***
(2009.06.15 12:33:32)
- 파일이 안 열립니다
- qwe***
(2008.03.31 23:53: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