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실패와 새로운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롯데리아 기업 개요

Ⅱ.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진출
1. 중국시장진출의 결정
2.중국시장진출 전략 <기존 롯데리아의 마케팅전략>
3. 진입방식

Ⅲ. 롯데리아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분석
1. 기존 마케팅 평가
2. 실패요인
3. 새로운 마케팅 전략
4. 광고 STORY

본문내용
(1) 맥도날드라는 경쟁환경의 인식과 대응이 부족

롯데리아 상하이 마지막 매장이 넓은 규모에도 불구하고 20명의 사람만이 있었던 반면 옆에 있는 세계적인 패스트푸드점인 맥도날드나 KFC에는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렸다고 한다. 같은 패스트푸드 음식점인 맥도날드에 비해 제품과 가격이 큰 차이가 없고 브랜드인지도에 있어서는 약한 위치에 있기 있다. 따라서 이들 경쟁사 분석과 대응방안이 부족했다고 결론 지을 수 있다.

(2) 독특한 기업이미지 제고에 실패

롯데리아는 독특한 기업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실패했다. 비슷한 패스트푸드점의 경우 맥도날드 KFC등 국제적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는 경쟁사가 있으므로 이와 차별되는 기업이미지를 제고시킬 수 있어야 한다. 롯데리아는 마케팅 능력 부족으로 이러한 이미지 확보에 실패했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롯데리아 기업분석
  • 롯데리아의 해외진출 전략1. 롯데리아 중국진출 1) 개요1993.09.01 중국 북경진출 합작사 설립 1993.10.28 중국 합작 조인 1994.11.25 중국 북경 롯데리아 1호점 개점 (북경 전문점) 1997.05.31 중국 하얼빈 진출 (하얼빈 추림점 개점) 1997.09.07 중국 하얼빈 중앙점 개점 2008.05.00 중국 롯데리아 법인 설립2008.08.00 중국 롯데리아, Angel-in-us 가맹 1호점 개점2) 중국시장진출의 결정(1) SWOT분석 StrengthWeakneesOpportunityThreat*현지화전략 우위특유의 현지화 노하우가 많

  • 롯데리아의 마케팅전략
  • 실패한 적이 없던 맥도널드가 국내에서 만큼은 롯데리아에 뒤처지고 있다. 우리 3조는 롯데리아가 막강 파워를 지닌 맥도날드를 제치고 국내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환경 분석과 마케팅 믹스 전략(4P)전략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국내에서 큰 성공을 거둔 롯데리아가 중국에 진출하였다가 시장 점유율을 높이지 못하고 결국 철수한 요인을 분석해 보기로 한다.본론롯데리아 기업 소개롯데리아롯데리아는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 창조

  • [마케팅분석] 롯데리아 마케팅사례분석- SWOT, STP, 4P을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 전략(Promotion) 17(1)판매촉진 17(2)광고 20(3)서비스 20Ⅲ.결 론 211)문제점 212)개선방안 24Ⅰ.서 론롯데리아 마케팅 분석에 있어서 먼저 마케팅의 기본적 전략 수립단계인 STP 전략과 SWOT분석, 4P전략 등을 통해 기본적인 롯데리아의 마케팅 분석에 접근하고자 한다.롯데리아 현 상황과 관련하여 인터넷 정보와 신문 등의 객관적 자료와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을 모색해 보겠다.1.롯데리아 소개롯데리아는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

  • [글로벌마케팅] Global 마케팅의 표준화와 현지화
  • 중국)가청 성주소면 (중국)농심 신사발면 (한국)통이 버섯맛면 (중국)나씬 출전일정 (대만)캉스푸미야오푸 (대만)신라면고가격 고품질 전략 브랜드를 중시하는 중국인들의 소비성향에 적합한 전략한국 고유의 매운맛농심 의 향후 전략더욱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2. 네트워크 조직 설립 3. 중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제품 개발및 정서에 맞는 마케팅 기법의 적용 롯데리아의 중국진출1합작투자4제품의 현지화와표준화를 동시에롯데리아

  • [국제경영학] 롯데리아 인도네시아 시장 성공 전략
  • 롯데리아 파헤치기한류시장 활성화다양한 접객 체제 실시체계적인 POS 시스템다양한 노하우보유엔젤리너스 동시진출세트메뉴의 부실함서비스 부족저가의 이미지쌀 문화새로운 문화 수용도타겟 시장이 커짐후발주자인프라 열악정치적 리스크StrengthWeaknessOpportunitiesThreats04 인도네시아 진출 성공전략 전략ㅣ 인도네시아 시장 성공 전략다양한 종류의 제품 개발할랄 제품 생산전략ㅣ 인도네시아 시장 성공 전략TV, SNS를 이용한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