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오페라 `나부코`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마케팅 개요
(1) 마케팅 배경 및 취지
(2) 마케팅 Concept
(3) 마케팅 Flow
(4) 마케팅 목표
(5) 벤치마킹
(6) SWOT 분석
(7) 마케팅 전략
2. 마케팅 실행 계획
(1) Product 부분
(2) Price 부분
(3) Place 부분
(4) Promotion 부분
(5) Co - Marketing
3. 미디어 Mixing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마케팅 배경 및 취지
점점 대중으로부터 멀어져가고 있는 오페라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대형공연을 준비했다. 고대의 이야기인 ‘나부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포소 수용소인 게토에서 극중극 형식으로 올려지도록 했다. 세계적인 배우들과 함께 우리나라 배우들을 더블캐스팅해서 우리나라 배우들의 능력이 결코 뒤지지 않는다는 것을 인식시키며 그들의 입지를 견고히 하려고 했으며, 광복 60주년과 맞물려 조국을 빼앗겼던 아픔을 ‘나부코’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공연을 통해서 많은 관객들이 공감대를 형성하여 크고 작은 다양한 주제의 오페라가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공연 시장에서 오페라의 영역을 넓혀 갈 수 있도록 했다.
(2) 마케팅 Concept
1) Main Concept
고급화, 명품화를 통해 관객 스스로 ‘나부코’를 보면서 자아 존중감을 느끼며 타인과 차별화되었다는 것을 인지하여 다시 공연장을 찾도록 한다. 오페라 마니아층을 유지함과 동시에 구전효과를 통해 잠재고객을 확보한다. 또한 스케일을 다른 공연과 달리 웅장하게 유지하며 무대, 의상, 조명 등을 화려하게 연출하여 언론과 관객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2) Sub Concept
‘나부코’ 이후에도 대형 오페라 공연이 무대에 자주 올려져 관객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늘리도록 기초를 다진다. 홍보에 치중하여 오페라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며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경품을 통해서 적극적으로 관객에게 다가가며 관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한다.
- 참고문헌
-
강나서영, 『고급예술의 대중화, 예술의 전당』, emars, 2005
강상원, 『쉽게 알자! 마케팅』, 더난출판사, 2002
김민주, 『 마케팅 어드벤처 (한국·미국·유럽 마케팅 현장 체험기)』, 미래의 창, 2002
노연기, 『PR 관점에서 본 오페라 ‘AIDA'의 실패』, emars, 2003
마조리 톰슨 외,『공익 마케팅 - 영혼이 있는 브랜드 만들기』, 미래의 창, 2003
박신의, 『문화예술경영 이론과 실제』, 생각의 나무, 2002
이승엽, 『극장경영과 공연제작』, 역사넷, 2001
앨 리버만 ․ 패트리샤 에스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혁명』, 아침이슬, 2003
중앙일보이코노미스트 편집부, 『중앙일보 ECONOMIST 제 626호 (2002/3.5)』, 2001
한정원, 『문화예술 스폰서십 - 마케팅의 뉴트렌드』,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홍승찬, 『예술 경영의 이론과 실제』, 북토피아,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