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산관광개발에서 이해집단의 역할 변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 론
Ⅱ. 문헌연구
Ⅲ. 연구방법
Ⅳ. 분석 및 결론
Ⅴ. 결 론
- 본문내용
-
본 연구는 이상과 같은 문제인식을 공유하는 가운데 금강산 관광개발 사업을 중앙정부나 개별 지방정부의 입장에서 분리적이고 피상적으로 논의하는 것이 아니라 정부간관계라는 통합적인 틀 속에서 이해집단간의 관계변화의 분석을 통해 문제의 본질적인 접근을 꾀하고자 한다. 개별 정부중심의 논의에는 각자의 입장과 논리가 있고 객관성을 유지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으며 문제해결에 이르는 논리의 전체적인 일관성을 흐트려뜨리는 한편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는 처방의 논리적인 근거를 모호하게 만든다. 또한 국제 및 국내정치적, 지역 경제적 변화에 따라 금강산관광개발도 영향을 받기 쉽기 때문에 금강산관광개발에 관련된 이해집단간의 관계변화를 살펴보는 것도 금강산관광개발의 향후의 방향과 시사점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정부 간 관계의 방법론적 경향, 특히 Wright의 모형을 기반으로 하여 2001년 6월 한국관광공사가 본격적으로 금강산 관광개발 사업에 참여한 시점을 기준으로 하여 금강산개발에서 나타나는 이해집단간의 입장과 정책적 방향의 변화를 분석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