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동원 F&B 양반김 해외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동원 F&B 소개
국내 시장에서의 ‘양반김’
일본 시장에서의 ‘양반김’
향후 과제 및 해결 방안
- 본문내용
-
동원 F&B 기업 핵심 가치 및 제품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First & Best 식품회사라는 vision 아래 70%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는 동원 참치를 비롯한 여러 가지 식품 분야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점유해오고 있음
국내 조미김 시장의 규모 및 성장성
1980년대 후반 종합 식품 회사들의 조미김 시장 진출로 인해 한때 규모가 급성장 하였으나 90년대 이후 시장 규모는 거의 정체된 것으로 판단되며 2000년 이후에 소폭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됨.
경쟁 구도 특징
낮은 기반 설비 비용/시장에서의 높은 수요/ 다양한 유통 채널의 존재로 동원 같은 대기업을 비롯하여 100여개 이상의 업체가 조미김 제조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음
이 중에서 2005년 현재 73개업체는 일본 시장에도 수출을 하고 있는 등 국내/외 모두 치열한 경쟁이 일어나고 있음
동원 양반김의 국내 성과
치열한 경쟁 환경과 국내 조미김 시장의 굴곡에도 불구하고 양반김은 90년 이후 시장 1위 업체로써 높은 성과를 매년 성장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음
뛰어난 품질 관리
원초 수매에서 제품 생산/포장에 이르기까지 조미김 생산에 요구되는 최첨단 설비를 갖추고 대량생산 시에도 불량률을 낮추기 위한 노력들을 하여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제품을 생산하여 성공할 수 있었음.
자료평가
- 일본진출 쪽 자세히..
- tj***
(2006.12.15 01:2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