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KT&G브랜드 가치의 극대화를 위한 광고전략,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KT&G – 기업내부 분석

1. KT&G 기업사명 및 목표
2. KT&G 매출액 및 성장
3. KT&G 의 swot

Ⅱ. KT&G - 기업외부분석

1. 사회 문화적 환경 (well- being)
2. 경쟁사 분석
3. 소비자분석

stp 와 마케팅 목표/ 전략 수립

Ⅲ. 마케팅 전술 – 4p – price& product& place

Ⅳ.광고전략
1.매체목표
2.KT&G의 광고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
3.KT&G의 광고 컨셉
4.KT&G의 광고 스토리 보드
본문내용
1. KT&G 기업사명 및 목표
기업사명 - KT&G의 비젼과 도전의식을 의미
Korea Tomorrow & Global 한국의 미래, 세계화 미래를 내다보는 기업, 세계적 기업

- 경영목표 -

글로벌 담배기업 성장 기반 구축
국내 담배시장 리더 위상 제고
홍삼사업 성장 강화
미래 성장 엔진 확보
가치지향의 기업문화 정착

Strength
국내시장의 지배적 위치
고가 브랜드의 성공적 안착
장기간 독점하에서 안정적 경영
거대기업으로 대량의 자금력 확보

Threat
흡연관련 소송에의 노출(제조물책입법)
건강 관심 증대(금연열풍)
국민건강증진법, 광고제한 등 규제강화
WHO의 담배규제조약 체결
Well-being 트랜드 확산



[보건복지부]담배제품 광고·판촉 및 후원 5년내 전면 제한

앞으로 담배에 대한 광고, 판촉, 후원이 포괄적으로 금지 또는 제한될 전망이다. 정부는 '담배규제기본협약'이 26일 국무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담뱃값 인상, 금연구역 확대 등 보다 강화된 흡연율 감소정책을 강력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3년 이내에 담배포장지에 '저타르', '라이트' 등의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금지되고 5년 이내에 대중매체를 통한 모든 유형의 담배제품 광고·판촉 및 후원이 제한


[담배규제기본협약의 주요내용 중]

각 당사국은 자국의 헌법 또는 헌법상 원칙에 따라 5년 이내에 모든 담배 광고·판촉 및 후원을 포괄적으로 금지 또는 제한함(안 제13조)


Ⅱ. KT&G – 기업외부 분석

소비자들은 경제발전으로 물질적 풍요보다는 정신적 풍요를 중요시함.
소비행태에 있어서도 과거와는 달리 개성화, 고급화, 다양화를 추구함.
- IMF 경제위기 극복과정에서 관광산업과 문화산업이 크게 기여함에 따라 이제 우리 사회에서 삶의 질은 기업의 경쟁력 및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역량.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원하는 내용은 아니지만 좋은 정보임.
  • kwpark0***
    (2006.07.07 18:05:33)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제작4공통)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0k
  • 광고에 대한 이해(comprehension)와 승복(yielding) 그리고 파지(retention)와 같은 정보처리 과정이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나 요즘의 매체환경은 경쟁사 광고들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신문의 경우 광고 규격(size)의 대형화와 발행 면수(page)의 증가와 더불어 칼라광고가 보편화되어 있고, 잡지의 경우 실질적인 잡지의 편집내용 보다도 광고가 더 많아 광고의 주의를 끌기 위한 방법으로서의 가치를 잃어가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가 처해 있는 커뮤

  • [광고기획안] 헤지스 HAZZYS 광고기획서
  • 브랜드라고 생각하는 브랜드는? 59%source: 자체조사 n=120problemdefinition“Good bye pole” 광고효과의전반 적인 평가는?소기의 성과는 거두었으나, 장기적인캠페인이 못된 것이 아쉽다.2004년 “Good bye pole”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매우 성공했으며 T/D시장의 brand switcher들과, 소수의 Other brand Royal의 trial을 높이는 효과를 봄으로써 매출액 상승에 매우 기여할 수 있었다.그러나, big2에게 경쟁적인 포지셔닝 전략으로써 싸움을 걸긴 걸었으나 B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광고쟁이로 남고 싶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셨다면 저는 제가 추구하는 행복에 한 걸음 나아간 것입니다. 대학 시절 교내 ○○○○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경험과 ○○제약 ○○○ ○○○○ 을 위한 광고전략 수립 프로젝트에 참가한 경력을 발판 삼아서 한 걸음, 한 걸음 씩 더 나아가겠습니다. 요행을 바라지도, 건너뛰지도 않고 차근차근 한 걸음씩 부지런히 열심히 나아가겠습니다. 최고가 되기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귀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브랜드의 캐딜락, 사브 등 수입차도 판매하고 있으며, 중고차 유통 및 수출 업무도 직접 하고 있는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종합 자동차판매 전문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우자동차판매에 입사하여, 귀사가 목표로 하는 세계 최고의 종합 자동차판매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일조를 하고 싶습니다.더불어 인천지역 도급 순위 1위의 건설 부문과 전국 12개 대형 정비사업소 및 광고대행사인 코래드(KORAD)를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는 종합상사로 그 규모에

  • [광고기획서] LG텔레콤 PR기획서
  • PR 기획실습 보고서LG텔레콤 PR 기획서 E조.보고서 개요머리말LG텔레콤 조사 (Fact Finding)사전조사 (Research)1. 시장 상황분석 및 환경변화2. SWOT 분석3. 이미지 조사 1) 설문지 조사2) FGI4. 매체조사PR 기획 (Planning)1. 목표설정 1) Goal & Objectivies2) 타깃의 설정 및 분석2. 전략 (Strategies)1) 이벤트, 스폰서링2) Publicity3) 기업광고4) CIP3. TimeTable4. Counter Plan평가방법 (Measurement)1. 이론적 고찰2. LG텔레콤 PR전략 사후평가안결언2004년 4월 현재, 휴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