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하이트 맥주 마케팅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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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류시장의 이해
- 국내 주류 시장의 규모
- 시장의 환경변화
- 업체별 판매량 추이

2. SWOT 분석

3. STP 전략
- 마케팅 개념변화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4. Marketing Mix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5. 광고 기획
- 광고 컨셉
- Story Board
본문내용
▲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주류 제조면허 개방   | 진로큐어스맥주의 맥주시장 진출로 양사
체제에서 3사체제로
국내주류시장 개방    | 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산업의 규제완화 | 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 유도

▲ 소비행태 변화

국민소득 증가(GNP U$10,000 시대 돌입)에 따라 소비 행태 변화
- 소비의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
- 여성의 구매력 강화
- 가족 단위수 급증(핵가족화)
- 건강 지향성 - GREEN MARKETING 제품 인기

하이트
품명 : 하이트(Hite)
용량 : 330㎖, 500㎖, 640㎖, 335㎖
알콜 : 4.5%

- 리듬 공법으로 한결더 깨끗해진 맥주 하이트!
발효와 제작공정을 여러단계로 리드미컬하게
조절하여 더욱 풍부한 맛과 향이 살아있는
깨끗한 맥주

<<하이트의 특징>>
▶ 최첨단 MF(Micro Filtering)공법을 이용한
처리로 신선함이 살이있고 드라이밀 공법으로
쓴맛이 완전 제거된 더욱 깨끗한 맥주
▶ dry mill 공법으로 맥주껍질을 제거함으로써
맥주의 쓴맛을 제거
▶ 국내 최초의 비열 처리 맥주
▶ 100%암반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
▶ 국내 식음료계  최초로 온도계 마크 부착

프라임
품명 : 프라임
용량 : 330㎖, 500㎖, 640㎖, 335㎖
알콜 : 4.5%
 
기존의 맥주와는 달리 옥수수전분을 섞지 않았다
 하이트 만의 맥주 순수령에 따라 100% 순수보리로
만든 프라임
미세한 거품, 풍부한 양, 짜릿한 기포까지…..
맥주자체의 풍부한 맛이 그대로 살아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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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무 오래된듯............
  • cs1***
    (2013.09.27 21:0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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