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박카스F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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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기획개요

Ⅱ. 상황분석
1. ㈜동아제약 분석
2. 시장 분석
3. 제품 분석
4. 소비자 분석
5. 경쟁사 전략 분석
6. SWOT분석

Ⅲ.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기업의 역사
1932년 - 서울특별시 종로구 중학중에서 의약품 및 도매업
으로 창업
1949년 - 동아제약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
1963년 - 종합 자약강장제 박카스 – D를 생산
1967년 - 매출액, 국내 제약업계 1위 부상
1979년 - 식품 사업부를 분리하여 동아식품 주식회사를 설립
1981년 – 베타락 탐계 항생물질 제조방법으로 발명 대상 수상
박카스-D 미국에 처녀수출
1991년 - 박카스-F 신발매/ 동아 데이터 시스템㈜ 설립
1994년 - 박카스-F 매출 1000억 돌파 비마약성 진통제 특허
일본에 수출
1996년 – 중국 강소성 오강시에서 박카스F 공장 준공
1998년 – 대학생 국토 대장정 실시
1999년 – 라미상사에 예금을 담보로 12억원 거래

제품 물리적 특성
*물리 적 속성 : 타우린,비타민 B군,
카르니틴,구성분 천연식물성으로 교체
*기능 : 자양강장, 음주전후, 피로회복,
체력증강
*소비자인식 :피로회복에도움,간장보
호,숙취예방, 알코올 중독
치료, 값싸고 맛있다,기능
성 음료

소비자 욕구
· 음료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피로회 복제
·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영양분 섭취
· SIZE에 대한 욕구
· 디자인 변화에 대한욕구
· 자양강장 드링크제로써의 확신감

시장 환경
· 저가드링크 류 시장의 침체기
· TARGET의 하향 조정하였으나
40~50대에 비해 젊은 층 이탈
· 드링크 제품을 슈퍼 판매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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