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박카스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 본문내용
-
(1) 박카스 시장분석
동아제약 박카스-F는 지난해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을 통틀어 매출액 1위를 차지했 으나 매출액은 2002년 대비 19.2%나 줄어들었다.
① 동아제약
*동아제약에서 박카스가 차지하는 비율은 전체 매출의 30%
*동아제약의 2005년 실적은 니세틸, 스티렌 등 전문의약품의 지속적 성장, 20 03년부터 시작된 박카스 매출 감소의 일단락, 광고선전비 등 판매비에 대한 적절한 통제, 부실 자회사 구조조정 완료에 따른 영업외 비용 감소로 인해 2004년 보다 양 호할 것으로 판단된다.
② 박카스 매출변화
1990년대 초 700억원대 매출이 10년만에 2000억원을 넘게 성장
2002년 2158억원
2003년 1830억원
2004년 1800억원 으로 감소하고 있음.
2003년 말까지 팔려나간 박카스가 143억3727만병.
12㎝짜리 박카스 병 을 한 줄로 세우면 지구를 43바퀴 돌고도 남을 정도다.
매출은 2조6564억원에 이른다.
③ 박카스의 유통경로 : 의약품으로 등록되어 있어 약국에서만 판매할 수 있다.
그러나 유통경로의 상이에서 비롯된 박카스의 단점이 오 히려 기회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비타민 드링크는 의약외품으로 약국 외유통(슈퍼, 편의점, 할인마트 등)이 가능하여 소비자의 접근이 용이한 반면 박카스는 의약품으 로 약국에서만 판매가 이루어져 상대적으로 접근이 용이하지 못하였다. 하지만 최근 동사는 약국 외에서 도 판매할 수 있는 의약외품으로 박카스-S의 판매허 용을 식약 청에 요청한 상태이다. 의약외품인 박카스-S의 판 매까지 시간은 다소 걸리겠지 만 식약청 에서 불허를 하기에는 형평성 측면을 고려 했을 때 쉽지 않을 것으로 보여 향후 박카스 매출의 또 다른 전기가 마련될 수 있는 상황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