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박카스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박카스 시장분석
동아제약 박카스-F는 지난해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을 통틀어 매출액 1위를 차지했 으나 매출액은 2002년 대비 19.2%나 줄어들었다.
① 동아제약
*동아제약에서 박카스가 차지하는 비율은 전체 매출의 30%
*동아제약의 2005년 실적은 니세틸, 스티렌 등 전문의약품의 지속적 성장, 20 03년부터 시작된 박카스 매출 감소의 일단락, 광고선전비 등 판매비에 대한 적절한 통제, 부실 자회사 구조조정 완료에 따른 영업외 비용 감소로 인해 2004년 보다 양 호할 것으로 판단된다.
② 박카스 매출변화
1990년대 초 700억원대 매출이 10년만에 2000억원을 넘게 성장
2002년 2158억원
2003년 1830억원
2004년 1800억원 으로 감소하고 있음.
2003년 말까지 팔려나간 박카스가 143억3727만병.
12㎝짜리 박카스 병 을 한 줄로 세우면 지구를 43바퀴 돌고도 남을 정도다.
매출은 2조6564억원에 이른다.
③ 박카스의 유통경로 : 의약품으로 등록되어 있어 약국에서만 판매할 수 있다.
그러나 유통경로의 상이에서 비롯된 박카스의 단점이 오 히려 기회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비타민 드링크는 의약외품으로 약국 외유통(슈퍼, 편의점, 할인마트 등)이 가능하여 소비자의 접근이 용이한 반면 박카스는 의약품으 로 약국에서만 판매가 이루어져 상대적으로 접근이 용이하지 못하였다. 하지만 최근 동사는 약국 외에서 도 판매할 수 있는 의약외품으로 박카스-S의 판매허 용을 식약 청에 요청한 상태이다. 의약외품인 박카스-S의 판 매까지 시간은 다소 걸리겠지 만 식약청 에서 불허를 하기에는 형평성 측면을 고려 했을 때 쉽지 않을 것으로 보여 향후 박카스 매출의 또 다른 전기가 마련될 수 있는 상황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박카스 광고기획서
  • 세대공감 그래! 박카스 ContentsⅠ. 시장상황분석Ⅱ. 내부환경분석Ⅲ. 마케팅 전략Ⅳ. 광고 CREATIVEⅤ. 결론1. 시장 상황 분석기업선정배경* 제약 산업의 대표성2006년말 기준, 상장된 주요 제약사 매출액동아제약 : 6,412억유한양행 : 4,404억한미약품 : 3,970억중외제약 : 3,631억대웅제약 : 3,484억광동제약 :2,672억종근당 : 2,862억동화약품 : 2,230억녹십자 : 1,422억일양약품 : 1,215억- 박카스 국내 유일의 2000억원 매출 - 매출액

  • 박카스D 광고기획서
  • *박카스D의 선호도 증진을 위한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서박카스D*목차1. 광고 상황 분석 1) 상황분석2) 제품분석3) 소비자분석4) 광고분석5) SWOT분석6) 문제점과 기회2. 광고 기본 전략 1) 광고목표 수립2) 광고목표 소비자 선정3) 광고 컨셉트4) 광고예산3.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1) 광고 크리에이티브 목표 2) 광고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설정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4)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술4. 광고 매체 전략 1) 광고매체 목표2) 광고

  • [광고론] 박카스 광고기획서
  • 박 카 스 광고기획 Now피로가 풀리는 한마디박카스박카스를 선택한 이유공익성 광고로 광고태도는 긍정적이지만구매행동까지 영향을 미치지 못함.박카스제품분석드링크계 1위의약품-피로회복제3. 1일 1회 복용 주 고객층:사회적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는 30~50대 비지니스맨.박카스소비자분석나이별구매분포이유별 구입형태마시는시간대시장분석각 제품의 매출액각 제품의 매출액2002년 2003년 2004년

  • 박카스 광고기획서
  • 박카스 광고 기획1. 광고 상황 분석 1) 시장분석드링크제 근 3년간 매출량 분석2002년 2003년 2004년 박카스 196,970,599 167,296,125 78,772,488 아로나민 24,053,000 27,393,000 24,050,000 미에로화이바 37,820,014 35,353,353 비타 500 28,080,000 9,289,000 32,168,000 (1) 박카스 시장분석동아제약 박카스-F는 지난해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을 통틀어 매출액 1위를 차지했 으나 매출액은 2002년 대비 19.2%나 줄어들었다.① 동아제약*동아제약에서 박카스가 차지하는 비율은

  • 박카스 광고기획서
  • 박카스 광고 기획서 목차 1. Analysis- 브랜드 현황- 3C 분석 2. Approach & Solution- Consumer Insight- Concept 도출3. Advertisement Concept4. Advertisement Creative - 2008년도까지 162억 9000병 판매 박카스?- 연 매출액 : 1000억 원 - 동아제약을 1위 기업으로 부상시켜준 효자상품 자료 : 박카스 Website PR Room그러나, 비타 500같은 경쟁 상품들의 등장과 장수브랜드에서 비롯된 올드함, 구식이라는 이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