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엠파스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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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엠파스를 중점으로 하여 각 경쟁사의 경쟁분석과 그리고 엠파스 자사의 SWOT분석등 알차게 담겨진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목차
1.서론
2.본론
1)엠파스의 지식검색의 특징
2)“엠파스“ 마케팅 프로그램: 브랜드 차별화 포지셔닝 전략
1. 런칭 프로그램
① 검색서비스의 품질 차별화를 통한 브랜드 포지셔닝
② 차별화광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고취
2. 성장기 프로그램
① 검색서비스 품질개선 및 고객 만족도 향상 노력
② 안정적인 수익구조 개발 노력
3)경쟁사 분석
4)SWOT분석
3.결론
본문내용
불과 몇 년 전만해도 검색이라고 하면 사전을 통한 검색이 전부였다. 하지만 요즘은 검색하면 인터넷 검색엔진이 먼저 떠올리게 된다. 인터넷 상은 무한한 공간이다. 검색엔진이란 이런 공간에 산재해 있는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저장한 후에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핵심어(Keyword)를 이용하여 수시로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일종의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 또는 서비스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WWW’라는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에서 홈페이지를 볼 때 링크를 이용하여 건너간다거나 URL입력을 통하여 다양한 홈페이지를 방문할 수 있다. 고전적인 데이터베이스는 정보를 자신이 직접 보유하고 있는 반면에 검색엔진은 다른 곳에 존재하는 정보에 대한 중계 연결 정보만을 보유하여 제공한다는 점에서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정보를 가지고 있는 서버에 접속해야 한다. 인터넷에 많은 정보가 있다 해도 정보를 찾는데 많은 시간이 걸린다면 사람들이 지쳐 포기하고 말 것이다. 바로 이와 같은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서버를 검색엔진이라고 한다. 즉, 자기가 원하는 파일이나 자료의 위치를 쉽게 찾아내고 색인/조회하기 위해서는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전화번호부나 주소록 같은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는 컴퓨터라고 이해하면 된다. 인터넷에서의 정보검색은 대부분 이 검색엔진을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인터넷이 첨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할때부터 모든 포털사이트에서 이러한 검색엔진 기능을 강화시키고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치며 시장장악에 힘을 썼다. 다들 야후,라이코스,네이버 등의 사이트가 각종 매체를 통해 마케팅활동을 펼친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포털 사이트는 공급자보단 사용자 편의를 중요시 하는것이 무엇보다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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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ku1***
    (2014.01.06 09:4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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